앨범 정보

손담비 Mini Album Vol. 1

손담비 Mini Album Vol. 1

공유하기

손담비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8.04.29
앨범소개
품격 있는 섹시함으로 돌아온 “손담비”

2007년 춤, 가창력, 미모 삼박자를 갖춘 대형 신인으로 크럼프 댄스를 소개하며, 혜성같이 등장했던 여자비 “손담비”가 2008년 봄,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일렉트로니카 퀸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 미니앨범은 빅뱅의 “거짓말”과 “마지막인사”의 프로듀서로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용감한 형제”의 [Bad Boy]를 타이틀로 하여, 브라운아이드걸즈 “L.O.V.E.”의 이민수, 빅마마 “배반”의 “서재하”등이 작곡과 프로듀서로 참여하였으며, 안영민, 최갑원등의 유명 작사가는 물론 최고 R&B 보컬리스트인 휘성이 작사가로 참여해 명품앨범으로서 손색이 없는 완성도를 보여줄 것이다.

크럼프 힙합소녀의 이미지를 벗고 완숙한 섹시함으로 돌아온 ‘손담비’
프로 댄서들도 소화하기 어려운 최고 난이도의 크럼핑 댄스로 보이쉬한 힙합걸의 이미지를 선보여 큰 관심을 끌었던 손담비,  데뷔 3개월 만에 과감히 싱글앨범 활동을 접고, 미국 트레이닝길을 떠났었다.  다시 돌아온 손담비는 더욱 아름다워진 미모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컬, 그리고 완벽에 가까운 댄스실력으로 완성도 높은 일렉트로니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뱅 + 브아걸 = 손담비
2007년 비록 짧은 활동기간 이지만 강한 임팩트를 남겼던 손담비는 여러 프로듀서들에게 러브콜을 받으며 신중하게 앨범을 준비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YG에서 5년 동안 내부 작업만을 해왔던 “용감한형제”가 야심찬 외부작업의 첫번째 주자로 선택한 아티스트가 바로 손담비였던 것.  이번 앨범에서 “용감한형제”는 타이틀인 [Bad Boy]를 모티브로 하여, 인트로와 발라드버젼 아웃트로, 연주곡까지 제작하여 앨범의 흐름을 완성하였으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L.O.V.E”를 작곡한 이민수는 간결하고 세련된 일렉트로니카를 선보인다.  올 여름도 일렉트로니카의 열풍이 예상되는 가운데, 손담비의 미니앨범은 명반으로 남을 만한 완성도를 보여줄 것이다.

타이틀곡  [Bad Boy] 유명 프로듀서 “용감한형제”의 야심작
빅뱅의 “거짓말”, “마지막인사”, 렉시의 “하늘위로”등으로 완성도 높은 힙합베이스의 일렉트로니카를 선보였던 “용감한형제”는 이번 손담비의 미니앨범의 타이틀인 [Bad Boy]로 그들의 대박 행진을 이어갈 것이라 자신했다. 
가능성 있는 여성보컬과 함께 작업하기 위해 애지중지 아꼈던 곡이라 전해지며 그 기대감이 배가되고 있다.  화려한 일렉소스들의 절묘한 조합과 한번에 머리 속에 각인되는 강한 멜로디 라인은 손담비의 업그레이드된 보컬과 함께 어우러져 “용감한형제”의 최고 야심작으로 손색없음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