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loom

Bloom

공유하기

메이트리 (Maytree)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8.07.23
앨범소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 (MayTree) 대중가요 시장에 도전장!

아카펠라! 신선하지만 가요의 메인스트림에서 살짝 빗겨난 음악이었다. 보컬 그룹들의 단골 개인기이자, 특별한 무대를 위해 사용되는 소재였고 개그프로그램이나 CF등에서 활용되는 특색 있는 배경음악이었을 뿐이었다. 세계적으로는 The Real Group을 비롯한 많은 아카펠라팀이 있으며 아카펠라가 하나의 대중음악 장르로 탄탄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대한민국 아카펠라의 현실은 씁쓸하기 그지 없다. 그래서! 아카펠라가 하나의 장르로 메인스트림에 등장한다. CF Song은 물론이고, 이미 정규1집을 발매한 바 있는 아카펠라 그룹. 인정받는 뮤지션만이 밟을 수 있는 예술의 전당에서 총 5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대한민국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 가 주인공이다. 메이트리가 발표한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대중가요 작곡자이자 피아니스트인 핑거소울과 함께 작업하였다. 가요의 재편곡이 아니라 모두 새로 작곡된 곡임은 물론이고 기존의 아카펠라 편곡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 냈고 뿐만 아니라, 보컬그룹의 화성과는 다른 '아카펠라'만의 특성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이번 휴가 음악은 '아카펠라'다! 무더위를 날리는 신나는 아카펠라!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산으로 바다로 안되면 가까운 근교로 라도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이 바로 음악이다. 일렉트로닉한 음악을 들을까, 어쿠스틱한 음악을 들을까? 클래식을 들을까, 힙합을 들을까, 보사노바를 들을까? 고민되는 사람들이라면 신선하지만 이제까지 느껴본 적 없는 경쾌함. '아카펠라'음악은 어떨까? 사람의 목소리가 나를 들뜨게 한다. 즐겁게 한다. 이번 휴가음악은 '아카펠라'다!

Sopoong! 이번앨범의 타이틀곡인 'sopoong'은 입가에 미소를 띄게 하는 프레쉬한 곡이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finger soul'이 이미 CF에서 피아노로 선보인 익숙한 멜로디의 이 곡은 원곡의 서정성은 물론이고, 아카펠라 특유의 발랄한 비트감이 매력적인 왈츠풍의 곡이다. Toy! 두번째 트랙에 실린 'toy'는 아카펠라의 업그레이드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빠른 곡으로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악기연주에 뒤지지 않는 다채로움과 풍성함을 만들어 내었다. 톡톡 튀는 멜로디가 청량감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재미있는 효과음과 편곡으로 듣는 사람을 '어린아이가 되어 장난감 가게에 와 있는 상상'을 하게 한다. happy birthday! 마지막 트랙의 'happy birthday'는 생일축하곡의 새 장을 여는 야심찬 곡이다. 부르기 쉬운 멜로디, 신나는 박자로 기존의 생일축하곡을 제치고, 새로운 '축하곡'으로 자리매김하기에 충분하다. 특별한 생일을 선물하고 싶다면, 메이트리의 'happy birthday'가 분위기 업! 시켜줄 것이다. 대중가요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메이트리의 이번 음악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