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y Heart Would Have A Reason

My Heart Would Have A Reason

공유하기

Inger Marie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재즈
발매일
2009.03.26
앨범소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재즈 보컬, 그녀가 돌아왔다!!

'Will you still love me tomorrow'의 주인공, Inger Marie(잉거마리)의 정규 3집 앨범! [My Heart Would Have A Reason]
 
양희은의 명곡 '사랑 그 쓸씀함에 대하여'를 리메이크한 타이틀곡 'Even When' 오직 한국반에서만 들을 수 있는 보너스 트랙 'Have I Told You Lately That I Love You' 스팅의 ‘Why Should I Cry For You', 비틀즈의 'Something', 영화 쿨러닝의 주제곡 'I Can See Clearly Now' 를 비롯한 총12곡 수록!!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이 사랑하는 그녀가 돌아왔다. 'Will You Still Love Me' 로 2005년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노르웨이에서 날아온 무명의 재즈 보컬리스트 잉거 마리! 이제 그녀가 세번째 앨범을 들고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한국에 대한 그녀의 뜨거운 애정을 담고 있다. 그녀의 고향 노르웨이를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앨범이 발표되는 국가가 바로 한국이다. 또한 한국발매반에만 'Have I Told You Lately That I Love You' 를 보너스트랙으로 수록했다. 하지만 이보다도 더욱 더 특별한 선물은 그녀가 우리의 가요를 노래했다는 점이다.

이병우, 양희은의 노래로 우리에게 친숙한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가 'Even When' 이란 곡으로 개사되어 실리게 된 것이다. 기타와 피아노의 단촐한 편성에 잉거 마리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더해진 이 곡은 원래 한국발매반에만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레코딩을 마친 후 원곡의 아름다움과 높은 완성도에 만족한 나머지 프로듀서와 제작자 그리고 잉거 마리의 만장일치로 정규 수록곡이 되었다. 즉 전세계에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가 'Even When' 으로 소개되는 것이다.

또한 잉거 마리는 앨범에 수록곡을 정하는 과정에서 아시아 특히 한국팬들의 취향을 적극반영 하였다. 지금까지 발표한 두 장의 앨범이 아시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잉거 마리 본인 스스로 자신의 감수성과 아시아인들의 감수성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좀 더 파퓰러한 곡들을 노래하고 싶다고 하면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곡들을 리메이크하여 이번 앨범에 수록하였다.

로버타 플랙의 'The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밴 모리슨의 'Have I Told You Lately That I Love You', 밥 말리의 'Turn Your Lights Down Low' 스팅의 'Why Should I Cry For You' 비틀즈의 'Something' 그리고 영화 쿨러닝에 삽입되었던 'I Can See Clearly Now' 등 확실히 전작들보다 대중적인 선곡이 이루어졌다.

스웨덴 출신의 명프로듀서 조지 와데니우스의 작업하에 이루어진 이번 3집은 잉거마리의 이전앨범보다 한층 깊이있는 사운드이 깊이를 보여주며, 'Something', 'I Can See Clearly Now', 'Will You Still Love Me', 'The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Have I Told You Lately That I Love You' 등 이미 알려진 곡의 리메이크 작업 또한 원곡의 매력과 잉거마리의 허스키한 매력이 공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