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8집 Feel gHood Muzik : The 8th Wonder

8집 Feel gHood Muzik : The 8th Wonder

공유하기

드렁큰 타이거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06.29
앨범소개
이 시대의 Real MC(MOVE THE CROWD)가 내놓은 힙합명작! 드렁큰 타이거(DRUNKEN TIGER) [Feel gHood Muzik : the 8th wonder]

지난 1999년 'Year of the Tiger' 를 발표하며 데뷔한 이후, 국내 힙합계의 산 역사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드렁큰 타이거가 2년여의 작업기간 끝에 여덟 번째 앨범인 'Feel gHood Muzik : the 8th wonder' 를 발표했다. 드렁큰 타이거의 음악적인 고집이 고스란히 드러난 이번 앨범에는 총 2장의 CD에 27트랙이 수록되어 있어, 그 규모에서부터 웅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힙합 음악을 접하지 않았던 대중들에게는 좀 더 쉽게 함께 즐길 수 있는 힙합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Feel Good Side”와 힙합 매니아라면 드렁큰 타이거만이 표현할 수 있는 힙합의 진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Feel Hood Side”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상반된 두 가지의 컨셉트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드렁큰 타이거의 역량이 극대화되어 있다.

“Feel Good Side”의 타이틀곡인 ‘True Romance [Feat. T]’는 음악에 대한 진실성과 사랑에 대한 Tiger JK의 진지한 고민이 담긴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수작이며, “Feel Hood Side”의 타이틀곡인 ‘Monster’는 무대에서 진정한 강함을 과시하는 Tiger JK의 퍼포먼스를 기대하게 함과 동시에 힙합과 락의 절묘한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동서양을 대표하는 최고의 힙합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여 그 중량감을 더하고 있다. 국내 힙합 팬들에게도 명성이 자자한 미국의 힙합 전설인 Rakim이 드렁큰 타이거와 한국 힙합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랩을 선물하였으며, 실력파 힙합 그룹인 Dilated People의 Rakka, 일본 힙합의 대표주자 Zeebra, 그리고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한국 힙합의 자존심인 MOVEMENT가 드렁큰 타이거의 8집 앨범을 위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