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reak Down (Mini Album)

Break Down (Mini Album)

공유하기

코믹캡슐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12.10
앨범소개

나몰라 패밀리가 소리 없이 강한 진면목을 보여주며, 또 한번의 흥행 대박 공식을 예고하고 있다.


선공개한 나몰라 패밀리의 미니 앨범 수록곡 '아이처럼'은 도시락 5위, 벅스 9위를 기록하며 점점 상승하고 있다. 이 곡은 온라인 선공개 당시,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 2위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이처럼'은 J&S가 작곡한 곡으로 미디엄 템포에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뤘다. 슬픔을 가장 극대화한 느낌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기존의 나몰라 패밀리의 히트곡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전해주고 있어 반응이 뜨거운 편이다.


나몰라 패밀리는 연말 가수들의 대격돌이 예상되는 12월 앨범을 출시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반짝' 순위 상승보다는 꾸준한 인기를 끌며, 저력을 과시해왔다. 이번에도 나몰라 패밀리는 '반짝'인기보다는 2-3개월 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는 것이 목표다.


나몰라 패밀리의 이번 총 5곡의 미니앨범 중 선공개된 '아이처럼'보다도 더욱 기대가 되는 곡인 타이틀 곡 '브레이크 다운'(break down)은 J&S가 작곡한 곡으로 흑인 음악에서 느낄 수 있는 강력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유로팝이 접목됐다. 기존의 나몰라 패밀리의 곡은 피처링이라는 공식을 과감히 탈피한 곡으로 나몰라 패밀리 멤버들이 보컬과 랩을 맡아,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혔다. 이 외에도 '사랑하면 안되요', '용서하지마', '아임 쏘 소리(I'm so Sorry)‘ 등이 수록되어 있어, 나몰라 패밀리의 감성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나몰라 패밀리 측은 "멤버들이 미니 앨범을 기획했을 때부터 보컬과 랩, 모두 우리 힘으로 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자고 했다"며 "비록 개그맨에서 시작했지만, 가수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많은 시간이 흘렀고, 이제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노력하며 보낼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