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5분 대기조

5분 대기조

공유하기

지기독 (Jiggy Dogg)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1.09.01
앨범소개

2010년 10월 '됐다고 해' 와 '부모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중적인 힙합그룹 지기독이 2011년 9월 새로운 앨범을 들고 찾아온다.


2003년 힙합 컴필레이션 앨범인 '힙합씬'에서 '삶의 이유' 란 곡으로 매니아들의 호평을 받으며 데뷔했던 지기독은 이후 'Still on the Ground', 'Missing U', 'Dogged Mind' 세 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배치기의 '청춘고백', MC Sniper 의 '우리집' 을 작곡, 편곡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매 앨범이 발표될 때마다 조금씩 대중성을 가미해 보다 듣기 좋고 따라 부르기 쉬운 힙합을 선보여 왔던 지기독은 이번 앨범에서 보다 더 대중적이고 신나는 트랙을 선보일 예정이다.


물론 기존의 음악색깔을 유지하는 곡도 포함되어 있어 대중과 매니아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


타이틀 곡인 5분대기조는 일렉트로닉과 힙합을 접목시킨 장르로서 지기독의 멤버인 철한이 작곡한 곡이다. 5분대기조란 군대에서 긴급 상황 발생시 가장 빨리 출동하는 부대를 칭하는 말로서 사랑하는 사람이 부르면 언제 어디서든 가장 빨리 달려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사용하였다.


'날 찾는다면 니가 나를 원한다면 언제든 달려갈게 난 너만의 5분대기조' 라는 가사의 내용만큼이나 빠르고 경쾌한 리듬에 누구나 한 번 들으면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중독성 강하고 듣기 좋은 멜로디와 두 멤버의 개성있고 탄탄한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일렉트로닉적인 신스와 일렉 기타의 보기드문 조합으로 신선한 편곡을 선보이면서 트렌디하면서도 음악성을 잃지 않고 있는 곡이다.또한 쥬얼리 멤버 예원이 피처링을 맡아 경쾌하면서도 신선하고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다른 수록곡인 '소년에서 어른으로'는 강한 힙합 비트에 락적인 요소가 가미된 전형적인 힙합트랙으로서 소년에서 어른으로 점차 성숙해져 감에 따라 느끼게 되는 지기독 두 멤버의 생각과 감정을 진지하고 솔직하게 담아 부른 곡이다.


'꿈을 꾸는 것 대신 돈을 꾸면서 살아가는 것' 이나 '왜 열정은 벚꽃처럼 확 피고 지는가' 와 같이 센스있고 진지한 가사와 표현들이 많은 이들이 공감할만한 곡이다.


또한 실력 있는 기타리스트로 정평이 나있는 야다의 전인혁이 기타리스트로 참여하고 곧 데뷔앨범을 발표할 실력있는 신인가수 윤서가 보컬로 참여해 보다 완성도 있는 곡이 탄생하였다.


'됐다고 해', '5분대기조' 등 매 앨범마다 신선한 컨셉으로 자기만의 색깔을 유지하고 있는 힙합 그룹 지기독,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