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래된 노래

오래된 노래

공유하기

Standing Egg (스탠딩 에그)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2.09.04
앨범소개

스탠딩 에그 [오래된 노래]

 
'넌 이별 난 아직', '햇살이 아파', 'keep going' 등 내놓는 곡들마다 인디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어쿠스틱 음악씬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 스탠딩에그.

'앓이'의 뒤를 잇는 스탠딩에그 표 감성 발라드 <오래된 노래> 싱글 발매.


지난 4월 정규2집 'LIKE'를 발매함과 동시에 타이틀 곡 '햇살이 아파'는 1위에, 그밖의 모든 수록곡을 인디차트 초상위권에 집결시키며 이제는 명실상관 인디씬의 대표주자가 된 스탠딩에그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오래된 노래>로 돌아왔다.

이번 싱글 <오래된 노래>는 거리에서 우연히 들리는 노래처럼 우리도 다시 우연히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스탠딩에그 특유의 '아련한 가사'와 한번만 들어도 오래 기억될만큼 맑고 아름다운 멜로디가 어울려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드라마틱함을 연출한다.


최근들어 떠오르고 있는 '8090의 감성코드'와도 딱 맞아떨어지는 듯한 느낌. 또한 어쿠스틱 기타, 피아노, 오르겐이 어우러진 올드하면서도 포근한 연주는 다시 한번 '어쿠스틱 음악이 갖는 힘'을 느끼게 한다. 얼마전 SBS '정글의 법칙'에 삽입되면서 뒤늦게 더 큰 인기를 누리고있는 스탠딩에그의 '앓이' 뒤를 이어 이곡 또한 호소력 있는 발라드로 많은 이들의 가슴에 오래 남을 듯하다.


스탠딩에그는 감성적인 앨범 커버 또한 작년 한해 '2011 앨범커버 BEST 50'에 선정되는 등 늘 음악만큼이나 주목받고 있는데, 이번 싱글 <오래된 노래>의 커버는 '감성사진'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밤삼킨 별'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작품으로 음악과 멋진 싱크로율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