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f The Blue Colour Of The Sky

Of The Blue Colour Of The Sky

공유하기

OK Go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POP
발매일
2013.04.29
앨범소개

1억번의 경이로운 유튜브 조회수 !!! 제1회 유튜브 어워즈 '가장 독창적인 상' 수상 !!
제49회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뮤직 비디오' 수상 !

오케이 고(OK GO)의 2010년 앨범 [OF THE BLUE COLOUR OF THE SKY]

 

[Purple Rain]시절의 '프린스'처럼 섹시하게 변한 데미안의 보컬과 'MGMT'의 네오사이키델릭 사운드와 '플레이밍 립스'의 예측불허 인디록까지 망라하는 다채로운 음악을 담은 새 앨범 [OF THE BLUE COLOUR OF THE SKY].

 

첫 싱글 'WTF?' 는 그동안 밴드가 보여주었던 모든 것과 이후 보여주려는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할만하다. 뮤직비디오는 정신을 어지럽게 만드는 기발한 방식으로 촬영해 뮤직비디오에 강한 밴드의 전통을 이어갔고, 금방이라도 폭발할 것 같은 상황을 긴장감 넘치지만 유머도 만날 수 있는 가사도 재미있다. (마치 인간관계의 종말을 앞둔 마지막 상황 같지만, 사실은 베이시스트 팀이 주차된 자신의 차를 엄청난 크기로 긁고 도망간 누군가를 향해 퍼붓는 분노에서 비롯되었다.) ('WTF?'은 'What The F***?'을 뜻한다고.)

 

앨범의 타이틀은 파란색 빛이 고통을 치유한다는 잘못된 이론에 근거해 저술한 1876년의 책 'The Influence of the Blue Ray of the Sunlight and of the Blue Color of the Sky'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