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꽃

불꽃

공유하기

백지영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4.05.07
앨범소개
백지영 신곡 '불꽃' 발매, [시크릿 가든] 현빈과 두 번째 인연 ~ 
오는 7일 백지영이 신곡 '불꽃'과 현빈의 복귀작 [역린]이 뮤직비디오로 만난다. 

1년 4개월 만에 신곡 '불꽃'을 발표하는 가수 백지영은 2011년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시크릿 가든] OST '그 여자'에 참여한 이후 이번 [역린]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으로 현빈과는 두 번째 만남이다.

백지영은 '불꽃'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지난 2일 오는 7일과 19일에 각 각 신곡 '불꽃'과 '여전히 뜨겁게'를 공개한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오는 7일 공개하는 신곡 '불꽃'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로 잘 알려진 '시간을 거슬러'를 작곡한 작곡가 '김박사'와 '양경주'가 내 놓은 야심작으로 프리템포로 흘러가는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클래식컬하면서도 구슬픈 느낌을 준다. 여기에 절제된 슬픔과 불안을 표현해 해는 백지영의 담담한 듯하면서도 애절한 보이스는 그녀만이 전해주는 특유의 호소력과 맞물려 감정선을 자극한다. 

곡 안에서의 '불꽃'의 의미는 마치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관계를 표현하며 하일라이트 부분에서 아픔을 토해내는 듯한 백지영의 목소리는 깊게 박힌 아픔을 감내할 수 없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감정의 표현으로 애련함을 배로 증가시킨다. 

백지영 특유의 감성과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영상 미학이 돋보이는 영화 [역린] 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불꽃' 뮤직비디오는 오는 7일 공개 된다.

[Credit]

Composed by 김박사, 양경주
Lyrics by 김박사
String by 융스트링
Vocal Recording Engineer 장민 (MOJO sound)
Mixing Engineer 최형 (C-jes)
Mastering Engineer 최효영 (SUONO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