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닮아가요

닮아가요

공유하기

메이트리 (Maytree)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5.02.09
앨범소개
달콤한 초콜릿 고백의 완성, '닮아가요' 싱글 발매

최정상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듀엣 곡
연인들의 풋풋한 감성 표출로 대중음악시장에 변화 몰고 와
SNS에 감상평 남기고 코인 초콜릿과 음반 받고

전세계 발매,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닮아가요'. 발렌타인을 앞두고 달콤한 사랑의 메시지'닮아가요'가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발매된다. 2월 9일부터 멜론, 벅스, 엠넷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서 선보일 이번 곡은 2월 말부터는 전세계 160개국에서도 동시 발매된다. 장기하와 얼굴들, 크라잉넛, 알리 등 뮤지션들과 산울림 헌정앨범 '리본 산울림'으로 대중을 만났던 메이트리가 오래간만에 내놓은 싱글 앨범이다. 

후렴구가 인상적인 경쾌한 사랑 노래 
'닮아가요'는 경쾌한 미디엄 템포의 듀엣 곡으로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직접 작사/작곡/편곡/프로듀싱 하여 완성했다. 변조에 변박자까지 변화무쌍한 전개를 펼치지만, 실제 멜로디 라인과 가사에서는 이런 점이 두드러지지 않게 처리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하기 쉬운 중독성이 있다.'사랑하면 닮는다'는 세상 흔한 말도 서로를 깊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연인의 대화로 표현되자 새롭고 상큼하게 다가온다. '사랑하는 사람을 닮는 것은 자신도 모르게 이뤄지며, 모두를 환하게 비추는 연인의 빛을 난 피할 수 없다' 는 닭살 돋는 연인의 대화가 뮤직비디오에서는 봄빛처럼 포근하고 발랄하게 표현되었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메이트리 오리지널 앨범 프로젝트 'Maytree in Love'의 출발점으로, 메이트리는 이후에도 가장 흔하지만 가장 본질적일 수밖에 없는 사랑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연작 형식의 곡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렌타인 & 화이트 데이를 위한 앨범 출시 이벤트
발렌타인과 화이트 데이를 맞은 연인,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도 오는 3월 10일까지 각 음원사이트 및 공식 SNS에서 진행하고 있다.
음반을 감상하고 간단한 평과 함께 사랑의 사연을 음원사이트 혹은 메이트리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maytreemusic)에 감상평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닮아가요' 디지털 싱글 음원 혹은 메이트리 EP '5028' 앨범과 사랑의 문구가 디자인된 기념주화형 초콜릿 코인을 보내 준다. 발렌타인 데이에는 20명, 화이트 데이에 30명을 선정하여 동 사이트에 게시하고, 원하는 주소로 사은품을 배송해 준다. 달콤한 사랑 고백을 준비하는 연인이라면 '닮아가요'를 BGM으로 사용하여 특별한 초콜릿과 함께 이벤트를 완성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끊임없이 변신하는 최정상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 완성도 높은 음악세계와 퍼포먼스로 전세계에서 주목 받는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는 아카펠라 한류의 아이콘이다. 
메이트리에게는 수많은 타이틀이 따라 다닌다. 국내 혼성아카펠라 최초의 정규 앨범 발매, 유수의 세계대회에서 우리나라 그룹 중 최초 및 최다 수상, 방송사에서 선호하는 콜라보레이션 1순위 등 국내 음악계에서는 아카펠라의 본좌로 정평이 나 있다. 메이트리는 또한 홍콩, 싱가폴, 대만,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투어 활동을 펼치며 아카펠라만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이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Maytree in Love' 프로젝트는 국내 가요계를 먼저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매하는 싱글 앨범 '닮아가요'로 시작해 후속곡들이 연속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해외 음반시장 공략과 해외 투어 콘서트도 병행하여 또 한 번 성장하려 한다. 아이돌 중심의 기획음반 틈바구니에서 메이트리가 어떠한 매력과 저력을 선보일지, 국내 대중음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인지 '닮아가요'의 앞날을 주목한다. 

::credit::
작사, 작곡, 편곡: 강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