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U.F.L (Unfinished Love)

U.F.L (Unfinished Love)

공유하기

MC 스나이퍼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5.09.10
앨범소개
MC 스나이퍼 'U.F.L(Unfinished Love) Feat. 비도승우' 발매

MC 스나이퍼가 새로운 싱글 'U.F.L(Unfinished Love)'를 발매했다.

MC 스나이퍼의 대표곡들을 꼽을 때 공통적으로 머리 속에 떠오르는 소리들이 있다. 바로 피아노와 여러 스트링 악기들이 빚어내는 사운드. 많은 사람들에게 MC 스나이퍼의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는 이 작법으로 탄생한 곡들에 대해 MC 스나이퍼는 한시도 주저 없이 '뉴에이지 힙합'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 뉴에이지 힙합의 출발선에 MC 스나이퍼가 있었고 'U.F.L(Unfinished Love)'또한 그 연장선에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얼핏 이율배반적으로 보이는 이 두 장르의 결합은 이미 이름만으로도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있는 뉴에이지의 거장들인 '류이치 사카모토', '이루마', '아난 료코' 등과 합작을 통해 MC 스나이퍼가 완성해 낸 장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그런 거장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도 MC 스나이퍼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음악의 힘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이렇듯 뉴에이지 힙합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굳히고 있는 MC 스나이퍼가 키네틱플로우의 '비도승우'와 10여년 만에 'U.F.L(Unfinished Love)'라는 싱글을 통해 마주했다.

이번 싱글 'U.F.L(Unfinished Love)'는 프로듀서 차스의 곡으로 뉴에이지 힙합의 대표곡으로 꼽히는 '몽환의 숲'에 대한 오마쥬로 1년전 탄생된 곡으로, MC 스나이퍼와 비도승우에게 작업을 의뢰하여 완성 된 곡이다.

곡 전체를 아우르는 피아노 선율 위에서 유려하게 흐르는 MC 스나이퍼와 비도승우의 래핑이 곡에 청량감을 더해주는 이번 싱글은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자극적인 사운드와 가벼운 이야기들로 채워진 음악들 가운데 편안한 휴식을 주는 음악이 될 것이다. MC스나이퍼가 전하는 '뉴에이지 힙합' 그리고 그의 이야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U.F.L(Unfinished Love) Feat. 비도승우
작사 : MC 스나이퍼, 비도승우
작곡 : 차스
편곡 : 차스
Piano by : 엄홍석
String by : 김의석
Bass : 신현권
Recorded by : RoyC. @Snipersound
Mixing Engineer : 김승호 @Beyond Starz
Mastering Engineer : 전훈 a.k.a Bigboom @Son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