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내 첫사랑

내 첫사랑

공유하기

베리굿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09.23
앨범소개
걸그룹 베리굿, 발매 예정 신곡 '내 첫사랑' 故주태영 작곡가 유작으로 컴백 
걸그룹 베리굿, 故주태영 작곡가 유작 '내 첫사랑'에 담긴 이야기 공개 

걸그룹 베리굿의 새로운 싱글 앨범에 담긴 가슴 아픈 사연이 알려지면서 심금을 울리고 있다. 

발매를 앞두고 있는 베리굿의 새로운 싱글 앨범 '내 첫사랑'이 작곡가 故주태영이 세상을 떠나며 남긴 마지막 유작으로 밝혀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23일 발매 예정인 베리굿의 싱글 앨범 '내 첫사랑'은 핑클의 '영원한 사랑', 소찬휘의 'Tears' 등을 작곡한 故주태영의 유작이다. 이 곡은 그가 암투병 중에도 병실에서 베리굿을 위해 작곡,작사를 직접하여 완성된 노래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오래도록 입가의 맴돌며 불러워지는 스타일의 음악을 지향하던 故주태영은 그만의 스타일이 가득 담긴 브리티쉬풍의 세련된 팝발라드 장르의 곡을 완성했다. 담백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한 소녀가 이룰 수 없는 첫사랑을 담담히 얘기하는 슬픈 멜로디와 '첫사랑, 넌 내가 아닌 첫사랑. 슬퍼하는 그 애를 바라보는 내 맘도 너무나 아프죠. 그 애 처럼 나도 이룰 수 없나요'라는 공감가는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눈물을 자아낸다. 특히 누구나 인생을 살며 겪어본 짝사랑의 그 추억과 감성들을 '내 첫사랑'을 통해 느낄 수 있다. 

곡 편곡에는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함께 참여, 리얼 연주로 작업했으며 마지막 마스터링 작업은 미국의 '스털링 사운드'에서 마무리 되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혔다. 특히 세션에 참여한 모든 연주자들은 "근래 보기 드물게 마음에 와닿는 서정적인 곡이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베리굿은 "故주태영 작곡가님의 스타일에 녹아들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을 거쳤다"며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많은 사랑과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베리굿은 지난 2월 '요즘 너 때문에 난'으로 컴백, 인기를 끌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싱글앨범 '러브레터'를 발표한 이후 모바일 게임의 광고모델에도 선정되었고 올 초에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전속모델 발탁되어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액세서리 브랜드 '르씨엘드 비키'의 모델로 발탁되면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급부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음악무대와 예능, 광고 등 전방위적인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수 많은 댄스 걸그룹 사이에서 드물게 발라드로 승부수를 던진 베리굿의 향후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베리굿은 오는 23일 새로운 싱글 앨범 '내 첫사랑'로 발매하며 컴백 예정에 있다. 

첫사랑
작사.작곡 주태영
편곡 Taez pi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