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메이트리 인 러브

메이트리 인 러브

공유하기

메이트리 (Maytree)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5.10.22
앨범소개
메이트리 인 러브

'닮아가요'와'사랑한다는 말이 모자라' 등등의 싱글로 2015년 상반기에 달콤함을 전파했던 메이트리의"Maytree in Love"프로젝트의 정규 앨범이 드디어 나왔다. 다른 악기 없이 오로지 목소리 만으로 음악을 선보이는 메이트리는 아카펠라가 음악의 한 장르가 아닌 음악을 표현하는 방법이라는 그들의 가치관에 따라 사랑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장르의 아카펠라를 하나의 앨범 안에서 보여준다.

[모든 곡이 타이틀 곡]
메이트리의 이번 정규 앨범 '메이트리 인 러브'는 상큼한 시작을 알렸던 '닮아가요', 달콤한 사랑의 전개 '사랑한다는 말이 모자라', '꿈같은 날이' 등 이미 발표된 싱글 곡 외에도 아카펠라로 시도될 수 있을 것 같지 않던 장르의 '어지러워', 아카펠라 외에 다른 표현 방법은 생각할 수 없는 '퍼즐', 인트로 느낌이지만 영화음악 같은 '기억의 상자' 등등, 보석들이 모여 있는 보석함처럼 버릴 곡 없이 모든 곡들이 하나 하나 영롱한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마지막 곡 '닮아가요' 멜로디 컷 버전은 아카펠라 팬들에 대한 메이트리의 선물로써, 아카펠라 매니아라면 멜로디의 한 파트를 함께 부르며 메이트리의 멤버가 된 것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아시아는 물론 유럽에서도 인정받으며, 편곡클래스의 요청이 끊이지 않는 메이트리의 편곡자 강수경의 오리지널 곡들로 채워진 이번 앨범은 세계 최고의 보컬퍼커션니스트 장상인, 저음부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이자 특별한 센스로 곡의 리듬감을 더하는 보컬베이스 김원종, 남녀 메인 보컬이자 단순하지 않는 메이트리만의 코러스를 함께 소화하는 보컬 전성현과 정다영, 이 모든 멤버가 함께 고민하며 만든 진정한 아카펠라 앨범이다.

[한국을 넘어선 아시아 최정상의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의 싱글 프로젝트'메이트리 인 러브' 의 완결판]
2015년 2월에 시작된'Maytree in Love' 프로젝트는 메이트리의 오리지널 발매 프로젝트로써 항상 새로운 분위기의 곡들을 싱글로 차례차례 발매하며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의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앨범은 '메이트리 인 러브'프로젝트의 완결판으로 그 동안 발매되었던 싱글 3곡을 포함하여 총 10곡의 정규 앨범으로 메이트리의 아시아투어 콘서트 '센세이션M'의 한국 콘서트와 함께 발매 된다.

[끊임없이 변신하는 최정상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
완성도 높은 음악 세계와 퍼포먼스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는 아카펠라 한류의 아이콘이다. 메이트리에게는 수 많은 타이틀이 따라다닌다. 국내 혼성 아카펠라 최초의 정규 앨범 발매, 유수의 세계대회에서 우리나라 그룹 중 최초 및 최다 수상, 방송사에서 선호하는 콜라보레이션 1순위 등 국내 음악계에서는 아카펠라의 본좌로 정평이 나 있다. 메이트리는 또한 홍콩, 싱가폴, 대만,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투어 활동을 펼치며 아카펠라만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바쁜 해외 활동과 콘서트를 병행하며 만든 이번 정규 앨범은 또 한 번 그 동안의 아카펠라로는 상상할 수 없던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우리나라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으로써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아이돌 중심의 기획 음반 틈바구니에서 메이트리가 어떠한 매력과 저력을 선보일지, 국내 대중음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인지'메이트리 인 러브 프로젝트'의 앞날을 주목한다.

[CREDIT]
Produced by MayTree(강수경Soo, 정다영Dayong, 장상인S.I., 전성현Kipp, 김원종WonJong)
Recorded & Mixed by 장상인 S.I. at MayTree Studio
Mastered by 채승균 at Sonic Studio

1. 기억의 상자
작곡,편곡:강수경

2. 닮아가요
작사,작곡,편곡:강수경

3. 사랑한다는 말이 모자라
작사,작곡:강수경|편곡:강수경, 홍준호

4. 퍼즐
작사,작곡,편곡:강수경

5. 꿈같은 날이
작사,작곡,편곡:강수경

6. 어지러워
작사,작곡,편곡:강수경

7. 아닌가봐요
작사,작곡,편곡:강수경

8. 아름다운 그대
작사,작곡,편곡:강수경

9. 채울 수 없는 나
작사,작곡:강수경|편곡:김원종, 강수경, 홍준호

10. 닮아가요 (Melody Cut)
작곡,편곡:강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