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시간 참 빠르다

시간 참 빠르다

공유하기

방세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12.21
앨범소개
포스트 오디션 시대,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가 선보이는 감동 프로젝트
이승철의 프로듀싱 아래 일반인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시간 참 빠르다’

라이브의 황제와 뉴미디어의 만남

만약 30년 넘게 사랑 받아온 전설적인 스타가 페이스북에 나타나 직접 노래를 심사하고 음원 발매까지 도와준다면. 지난 2015년 6월, 메이크어스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이하 ‘일소라’)’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가수 이승철이 정규 12집 ‘시간 참 빠르다’ 발표를 기념해 기획한 일반인 오디션이다.

‘일소라’는 일반인들의 제보로 운영되는 국내 최대 음악 전문 페이지로 기획사 신인 개발 담당자, 오디션 프로그램과 음악 예능을 제작하는 작가와 피디 등 음악 산업 관계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모바일 오디션 플랫폼이다. 실제로 ‘일소라’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사례가 늘면서 가수를 꿈꾸는 일반인들이 제보가 하루에 100건 이상 이어지면서 ‘포스트오디션 시대를 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그 동안 국내 대표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리즈의 독설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훌륭한 뮤지션을 많이 발굴했던 이승철도 주목했다. 이승철은 음악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감동을 전하기 위해 TV나 포털사이트와 같은 전통 미디어의 러브콜 대신 ‘일소라’를 선택했다. 그리고 그 감동의 결과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가수가 아닌 ‘프로듀서 이승철’이 준비한 ‘시간 참 빠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지자 수많은 사람들이 지원해 왔다. 이승철은 그 가운데 가장 잘 부른 5명을 선정, 심사 평과 함께 라이브 영상을 일소라 페이지에 게재했고,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1명에게는 이승철과 함께 음원 작업을 할 수 있는 특전을 약속했다.

그 결과 “톤이 아주 말고 가사 전달력이 좋아 원곡의 느낌이나 가사의 뉘앙스를 정확히 잘 표현했다”고 평가를 받은 방세진이 최종 우승자로 결정됐다. 이승철은 팬들과의 약속을지키기 위해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 보컬 녹음에 섬세한 부분까지 직접 챙기며 음원 제작에 적극 동참했다. 더불어 우승자에게 조금 더 나은 기회를 주고자 히트곡 ‘달링’을 함께 발표, 가수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섬세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팬들에게 선사하는 이승철만의 작은 선물이다.

이승철 '시간 참 빠르다'를 직접 부르게 된 방세진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1'에 출연, 과거 펜싱 국가대표의 꿈꿨으나 부상으로 운동을 중단하고 새로운 꿈인 노래를 찾게 된 사연을 공개하면서 '펜싱남'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