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 The 1st Mini Album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려욱 (RYEOWOOK)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1.28
앨범소개
려욱, 첫 솔로 앨범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 발매!
려욱의 다채로운 매력 만날 수 있는 총 6트랙 수록!

슈퍼주니어 려욱이 첫 솔로 앨범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려욱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자 지난 해 설립된 슈퍼주니어의 단독 레이블 ‘Label SJ’의 첫 솔로 발표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타이틀 곡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를 비롯해 려욱의 매력적인 보컬과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총 6곡으로 구성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특히, 려욱은 슈퍼주니어 및 보컬 유닛 슈퍼주니어-K.R.Y. 활동은 물론 드라마 OST, 뮤지컬 등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받았으며, 연극, 라디오 DJ, MC 등 다방면에서 활약,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사랑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색다른 모습에도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동화 속 어린왕자와 한 남자의 대화 담은 타이틀 곡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

이번 타이틀 곡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는 생텍쥐페리의 동화 ‘어린왕자’에서 모티브를 얻은 발라드 곡으로, 사랑 때문에 힘들어하는 한 남자가 동화 속 어린왕자와 나누는 대화를 려욱의 섬세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해 올 겨울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품(POOM)’은 려욱이 작사에 참여해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무뚝뚝한 아들의 시선으로 그려낸 팝발라드 곡이며, ‘Foxy Girl’은 그루브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전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으로, 래퍼 딘딘이 랩 피쳐링으로 참여해 려욱과 함께 호흡을 맞춰 눈길을 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려욱의 보컬을 중심으로 스트링, 피아노의 사운드가 화려하게 펼쳐지는 발라드 곡 ‘Like a Star’, 복고풍의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풀어낸 밝은 느낌의 미디엄 템포의 트랙 ‘그대(Hello)’, 헤어진 연인의 사진을 SNS 친구 추천 카테고리에서 보게 됐을 때의 상황을 그린 ‘알 수도 있는 사람(People you may know)’까지 총 6곡이 수록돼,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Album Review

01 Like a Star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4번타자
려욱의 보컬을 중심으로 스트링, 피아노의 사운드가 화려하게 펼쳐지는 발라드 곡 ‘Like a Star’는 그리운 사람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팬들에게 보내는 려욱의 편지 같은 곡이다.

02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Lyrics by 빨간머리앤, 오자현(CLEF CREW)
Composed by 빨간머리앤(CLEF CREW), 신윤수(11시11분)
Arranged by 황성제 (황군단 BJJMUSIC)
타이틀 곡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는 생텍쥐페리의 동화 ‘어린왕자’에서 모티브를 얻은 발라드 곡으로, 려욱의 음색이 돋보이는 무반주의 인트로와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화려하게 펼쳐지는 편곡이 인상적이다. 사랑 때문에 힘들어하는 한 남자가 동화 속 어린왕자와 나누는 대화를 려욱의 섬세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해 올 겨울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03 그대 (Hello)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G-high, GDLO
복고풍의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풀어낸 밝고 감각적인 느낌의 미디엄 템포 트랙으로, 기타와 브라스의 그루브 넘치는 연주와 조화를 이루는 려욱의 매력적인 가성이 돋보인다.

04 알 수도 있는 사람 (People you may know)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박창현
‘알 수도 있는 사람(People you may know)’는 헤어진 연인의 사진을 SNS 친구 추천 카테고리에서 보게 됐을 때의 상황을 소재로 연인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누구나 공감할만 한 가사로 표현했으며, 이별의 쓸쓸한 감성을 려욱의 목소리로 담담하게 그려냈다.

05 Foxy Girl (Feat.딘딘)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Nuplay (에코브릿지, Isaac han, Aaron kim)
그루브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전개가 귀를 사로잡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으로, 세련되고 트랜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인다. 래퍼 ‘딘딘’이 랩 피쳐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06 품 (POOM)
Lyrics by 려욱, G-high, 박아셀
Composed by G-high, 박아셀, 송시윤
Arranged by G-high, 박아셀
‘품(POOM)’은 려욱의 절제된 보컬에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더해져 깊은 감성이 느껴지는 팝발라드 트랙이다. 려욱이 직접 작사에도 참여해, 어릴 적 어머니 품에서 느꼈던 감정과 훌쩍 커버린 후 어머니를 마주하며 깨닫게 되는 사랑을 무뚝뚝한 아들의 시선으로 그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