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oodbye Andromeda (굿바이 안드로메다)

Goodbye Andromeda (굿바이 안드로메다)

공유하기

굿바이안드로메다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16.03.28
앨범소개
[Goodbye Andromeda (굿바이 안드로메다)]

이 앨범은 트립합(trip hop)의 형식을 바탕으로 밝고 세련된 전자음, 다양한 기타와 베이스의 사운드를 가미한 앰비언트-일렉트로닉(ambient electronic)음악들로 구성되었다. 곡들이 지니고 있는 다소 무거운 주제들을 몽환적이고 사이키델릭한 사운드와 절제되고 차분한 음악 형식, 비트, 어쿠스틱 악기들로 환기시키며 동시에 반전적인 결과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가장 큰 특징은 기타와 베이스 연주를 기본으로 하여 두 악기가 표현할 수 있는 소리와 효과를 극대화시켜 음악의 구석구석을 채워 넣었고, 이는 차가워 질 수 있는 일렉트로닉 음악을 좀 더 인간적인, 따뜻한 색깔로 표현되게 만들었다.

곡 소개

1. 6140 
이 곡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사건의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연주곡이다. 걷다가 멈추고 다시 걷다가 멈추고, 위로 그리고 밖으로 조심조심 내딛는 발걸음과 손짓을 표현하는 기타 연주로 시작된다. 후에 거대한 베이스의 피드백과 연주가 시작되며 본격적인 주제(테마)로 이어진다. [잊지 않겠습니다]

2. GA.GA.MEL (별이 빛나는 밤에)
절제된 음악구조,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 극저음의 킥& 베이스 소리, 그 위로 신비로운 느낌과 다소 앳된 두 여성보컬의 듀엣이 특징인 곡이다. 밤 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표현한 기타, 떨어지는 유성을 표현한 베이스 슬라이드 사운드 아래 여린 두 소녀의 주고 받는 사랑의 대화를 최소한의 음악 형식으로 구성된 곡으로 세상의 편견을 넘어선 초월적인 사랑,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3. Cool Sleep
죽음과 그 후의 이야기, 사후 세계를 그린 내용으로써 주인공은 "난 이곳에서 정말 멋진 분들과 함께 즐겁게 잘 지내요. 그러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라고 얘기하고 있다. 음악의 중반에 지미헨드릭스(jimi hendrix)의 목소리가 잠시 나온 후, 기타 연주의 간주가 시작 되는데 이 연주자는 이렇게 얘기하고 싶은 듯 하다. "지미헨드릭스! 당신이 만들어준 위대한 기타와 음악의 세계가 아직까지도 존경받고 있어요~! 보고싶었어요"

4. Moon Dae (문대)
일렉트로닉 비트 위에 유니크한 베이스 솔로로 시작되는 즉흥 연주형식의 연주곡으로 의미를 알수 없는 가사의 반복이 중독성을 주는 곡이다. 짧은 러닝타임 동안 자신도 모르게 "문대"를 중얼거리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지도.. 단순 반복 작업의 노동요로 강추되는 음악이며, "문대"는 경상도 방언으로는 "문지르다"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어 평창 동계 올림픽 컬링 주제가로 노려볼만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