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reak The Wall

Break The Wall

공유하기

iamnot (아이엠낫)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6.06.15
앨범소개
'블루스의 새로운 어법 아이엠낫 또 다른 벽을 부수다'

1. 밴드 아이엠낫의 새 싱글 break the wall은 어떤 음악인가?
힙합비트와 로큰롤 사운드의 조합이란 아이디어로부터 출발했다. 요즘유행하는 느낌의 전자음 가득한 힙합말고 2000년대 초반의 퍼프대디와 지미페이지의 콜라보 같은 느낌을 떠올렸고, 제이지와 존메이어의 합작을 생각했다. 원래는 후렴구 리프와 멜로디 가사를 완성하고 verse는 랩퍼의 피쳐링으로 하기위해 남겨두었었는데, 오히려 단순한 멜로디들을 만들어 가사로 풀어내니 느낌이 더욱 독특해져서 아이엠낫의 새로운 색을 찾아낸 기분이다. (제이지와의 합작은 우리의 재능으로 인해 아쉽지만 다음으로 미뤄야할것같다.)

2. break the wall의 의미는?
아이엠낫은 정규앨범을 준비하고 있고, 그동안 보여주었던 파격적인 사운드, 격정적인 연주들 이외에 가늠할 수 없는 새로운 지점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있는데 그러한 고민들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담아낸 곡이다. 한계를 정하지 않고 솔직하게 도전하겠다는 의미다. (통일을 정말 바라지만 꼭 그런 의미는 아니다.)

3. 가장 중점을 두었던 포인트는?
그동안은 기타사운드가 전체 음악의 색을 만들어 왔다면 이번엔 드럼과 베이스의 사운드가 전면에 부각되어있다.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도 매우 타이트하게 전개되고 특히 이 곡에 이르러서 트리오 사운드만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미니멀하면서도 강력한 시운드포지션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역시는 역시)

4. 사람들이 어떻게 들어주길 바라나
있는그대로, 기분좋은 반전, 그냥좀 들썩이면 좋겠다 (스트리밍을 온종일 걸어주면 더 좋겠다.)

5. 앞으로의 계획?
멋진 정규앨범으로 돌아오겠다. (멋진 싱글로 먼저 돌아올지도 모른다.우린 하고싶은게 너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