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선탠

선탠

공유하기

이한철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6.06.24
앨범소개
[현재진행형 이한철의 여름 노래]

지금 이한철은 계절프로젝트 중이다. 데뷔 20주년을 의미있게 기념하기 위해 계절에 관한 노래들을 발표하고 있다. 자신의 두툼한 작곡폴더를 열어 2015년에는 [봄날]과 [늦어도 가을에는] 2장의 정규 앨범을 냈고, 올해는 [여름]과 [겨울] 앨범의 수록곡들을 차근차근 발표하고 있다. 지난 4월 여름 노래들의 신호탄 격인 싱글 [편의점의 시에스타], 5월에는 K팝스타 준우승자 안예은과의 듀엣곡 [여름 좋아]가 이미 공개됐다. 그리고 햇살과의 대면을 노래한 세 번째 싱글 [선탠]을 지금 발표한다.

바야흐로 선탠의 계절 
태양의 계절 여름, 뜨거움을 피해 다니는 것은 비겁하고 재미없다. 이 계절을 즐기는 정공법은 뜨거움에 물러서지 않고, 같이 작열하며 한 시절을 보내는 것 아닐까! 있는 힘껏 끝까지 가보고, 또 하얗게 타 올랐던 순간이 있었다면 결코 후회 없는 여름이 될 것!

냉방 사운드
여름날 뜨거운 열기와 끈적이는 습기를 잠시 잊게 만들어줄 냉방 사운드는 어떤 것일까?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 불어오는 바람 같은 어쿠스틱 사운드의 '여름 좋아'에 이어 이번에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록 사운드의 '선탠'이다. 태양과 대놓고 직면하기에 좋은 여름날 그 아래에서 신나는 여름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속도감 있고 세련된 편곡과 중독성 강한 후렴으로 풀어냈다. 오랜만에 이한철의 일렉트릭 기타 연주도 들을 수 있다.

Endless Summer
이한철의 여름 노래 행진은 [선탠] 이후에도 계속된다. 7월 22일 여름앨범 발매와 7월 23일 앨범 발매 기념공연(오후6시 @플랫폼 창동61)을 연다. 뜨거운 여름날 무더위의 결정적 솔루션이 될 이한철의 음악들을 기대해보자.

[Credit]
작사 이한철
작곡 이한철
편곡 이한철, 고형석

Vox: 이한철
Guitar: 이한철
Key-boards, Bass, Programming : 고형석

Executive Producer: 튜브앰프
Producer: 이한철
Recording, Mixing & Mastering Engineer: 김상혁@Float Sound
Illustration, Design: 곽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