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nock

Knock

공유하기

진원홍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6.09.23
앨범소개
파이(Pi) 앨범 소개

유행에 치우치지 않고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는 독보적인 VIBE을 표현한 파이의 처녀작이자 첫 EP 인 [KnocK] 가 발매됐다.

누군가가 노크를 하면 상대방이 누구인지 궁금하기 마련이다. 

이런 '흥미를 끈다'라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앨범 [KnocK]는 대중들, 음악시장, 전세계에 노크 해서 주인공이 누구인지 궁금하게끔 한다. 중저음의 톤, 그리고 말하는듯한 방식의 랩이 앨범 속 5곡의 트랙들을 담담하게, 듣는 이에게는 편안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힙합 앨범에서는 시도되지 않는 '리얼' 사운드 5곡 모두가 리얼 악기로 녹음, 사운드의 중심이 되어서 더욱 생동감이 느껴질 것이다. 전혀 상상하지도 못한 미지의 곳에 첫발을 내디디는 음악이고 앨범속 음악들과 자켓 사진으로 그것을 세세히 표현하였다.

5곡의 구성된 앨범은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인 채지호가 총괄 프로듀싱을 하였고 베이시스트 배한구, 드러머 여진우 가 모든 곡에 참여 하였다.

1. PIZZA and VIDEO GAME : 
미니앨범 중에서 가장 간지럽고 달달한 노래이다. '나', '그녀'를 피자와 비디오게임이라는 매개체로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고 '나' 에게 조금 더 의지를 하고 기대라는 내용의 노래이다.

2. 멋을내 
첫번째 믹스테잎 '색(色)' 에 있었던 곡이며 믹스테잎 안에서 표현하려 했던 젠틀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강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기 위해 특히나 신경을 쓴 노래이다. 특히 훅(HOOK)에서 나오는 강렬한 기타 소리와 파이의 목소리로 파이만이 낼 수 있는 느낌을 표현한 노래이다.

3. KnocK 
술집 안에 오랜만에 본 친구들과의 유쾌한 술자리에서 바로 옆 테이블에 앉아있는 여성이 마음에 드는 시점부터 구애의 행동과 말투를 적나라하게 표현한 노래이다. 훅(hook) 안에 마지막에 나오는 knock knock는 그녀에게 마음의 문을 열라는 신호로서 신사적? 인듯한 능글맞음이 가득함을 표현하려 했다.

4. 너무해 
아주 지극히 파이에 파이에 의한 파이만의 노래라고 생각하면 만든 노래이며 음악을 시작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느꼈던 모든 감정을 그대로 담으려 했고 음악 외에 여태 살면서 느꼈던 모든 것들도 허공에 투정 부리듯이 뱉어낸 노래이다.

5. If 
나 와 너가 어떡해 만날 걸까라는 생각이 만들어낸 노래이다. 각자가 태어난 순간부터 여태까지 만약 아주 사소한 어떤 일이 일어났다거나 그르쳤었다면 우리는 만났을까? 또는 지금과 같을까? 라는 것이 이 노래의 의도다. 만약이란 단어 하나에서 시작해서 만약으로 끝나는, PIZZA and VIDEO GAME 보다는 조금 더 깊이 있고 진지하게 빠져드는 노래이다.

1. PIZZA and VIDEO GAME
작사: 진원홍
작곡: 진원홍, 채지호
편곡: 채지호

2. 멋을내
작사: 진원홍
작곡: 진원홍, 채지호
편곡: 채지호, 배한구

3. Knock
작사: 진원홍
작곡: 진원홍, 채지호
편곡: 채지호

4. 너무해
작사: 진원홍
작곡: 진원홍, 채지호
편곡: 채지호, 배한구

5. IF
작사: 진원홍
작곡: 진원홍, 채지호
편곡: 채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