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unaway, Pt. 2

Runaway, Pt. 2

공유하기

YUNB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6.10.14
앨범소개
주목받는 신인 윤비(YunB)의 ‘Runaway’ 프로젝트, 그 두 번째 이야기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 입단과 동시에 데뷔 싱글 ‘Runaway, Pt. 1’을 발표하며 힙합 팬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떠오르는 신예 윤비(YunB)가 감각적인 뮤직비디오와 함께 새로운 싱글 ‘Runaway, Pt. 2’를 들고 돌아왔다.

이번 싱글 ‘Runaway, Pt. 2’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연작으로 기획된 ‘Runaway’ 프로젝트의 두 번째 파트로 영상과 음악 제작에 모두 윤비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편향된 스타일로 굳어져 가는 힙합 신의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윤비는 이번 싱글을 통해 기존 틀을 벗어난 자유로운 구성과 다채로운 편곡을 들려주며 힙합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다.

통통 튀는 리듬과 분위기, 그에 대비되는 비판적이고 자조적인 내용이 담긴 윤비의 첫 번째 벌스(verse)가 지나가면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어글리덕(Ugly Duck)이 마치 영화 속 신 스틸러처럼 등장하여 화려한 랩으로 분위기를 급전환시킨다. 이내 몽환적인 보컬이 깔리고 서서히 느려지는 반주, 그 위에 마치 연기자가 독백이라도 하듯 여러 감정이 뒤섞인 윤비의 랩이 흘러나오며 곡은 마무리된다. 변화무쌍한 구성의 ‘Runaway, Pt. 2’는 가사의 깊은 의미를 담은 이색적인 뮤직비디오도 함께 준비되어 있지만,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변화하는 감정의 흐름과 고뇌하는 인간 내면의 모습을 짧은 음악과 영상에 극대화해 담아놓은 윤비의 ‘Runaway, Pt. 2’. 이 이야기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 다 함께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