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첫차

첫차

공유하기

AISLE (아일)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7.10.13
앨범소개
AISLE (아일) [첫차]

아일의 첫 번째 EP [첫차]는 누구나 한 번씩은 겪어봤을 우리들의 사랑 이야기를 노래한다. 새로운 만남과 설레는 마음, 가슴 아픈 사랑이 남긴 쓸쓸한 기억, 지나간 사랑을 되돌아보는 그리움. 조금씩 다르지만 결국 사랑이 우리 마음속에 남긴 감정과 이야기를 담아냈다.

방 한구석에서 조용히 노래를 만들어내던 시작처럼,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부드럽고 따듯하게 그려낸 밴드 사운드와 곡의 분위기에 서정적인 색감을 더하는 스트링 선율, 그리고 기교 없이 담백하게 노랫말을 담아낸 목소리는 새벽에 떠오르는 감성처럼 차분하지만 애틋한 마음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경쾌한 리듬 속에 그리움 가득한 회상을 그리는 '기다리던 밤'을 첫 번째 트랙으로 시작하여, 이별의 아픔을 써 내려간 '기억산책'으로 담담하게 이야기를 이어간다. 타이틀곡인 '첫차'는 마치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장면이 마음속에 떠오르게 하며, 네 번째 트랙 '우산'에서는 비 오는 날 창 밖을 바라보며 젖어드는 감수성을 자극한다. 마지막 트랙 'Good Bye'는 새로운 사랑에 대한 설렘과 낭만을 노래하며 또 다른 만남을 기약하는 인사를 남긴다.

어찌보면 서로 다른 분위기를 드러내는 다섯 곡이지만 우리의 마음에 따라 따듯한 그리움이 되기도, 차가운 아픔이 되기도 하는 새벽의 분위기처럼, 보여주고 싶은 마음과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하나씩 담아서 전하는 앨범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최원민, 홍세존
Recorded & Mixed by 김지엽 (Soundnova Studio)
Mastered by 황병준 (Sound Mirror)

Lyrics & Composed by 김유찬(Track#1,#2,#3), 주지훈(Track#4), 이명욱(Track#5)
Strings Arranged by 전해일(Track#2,#3)
All Songs Arranged by AISLE(아일)

Cover Design Ines Perkovic
Photograph 강상우
A&R Management Reo Choi, 김성겸
Management works 오현민, 김슬기

AISLE(아일)
Vocal 주지훈
Acoustic & Electric Guitar 이명욱
Electric Guitar 지한결
Drums 김유찬

Guest Musician
Bass 박성찬
Keyboard 전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