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EOP x 2

YEOP x 2

공유하기

최상엽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7.11.14
앨범소개
가수 ‘최상엽’의 첫 번째 미니앨범 ‘YEOP x 2'이 발매 되었다. 

‘최상엽’은 MBC 듀엣가요제에서 빅스의 켄과 듀엣을 이루어 우승을 하며 왕중왕전까지 진출을 하는 기염을 토했던 경험을 갖춘 가수로써 이후 SBS드라마 ‘미녀공심이 ost’등 다수의 드라마에 가창과 작곡가로 참여를 하며 왕성히 활동 중이다. 

첫 번째 앨범 ‘YEOP x 2'는 최상엽이 전곡 작곡, 작사, 편곡을 하여 본인의 음악적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감성 깊은 가사를 통해 많은 대중들과 소통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나타낸다.  

첫 번째 앨범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최상엽’의 앞으로의 음악적 활동과 귀추가 주목된다.

■ 곡소개 및 크레딧

1. 내 모습 이대로 
떠오르는 신인 최상엽의 타이틀곡인 ‘내 모습 이대로’ 는 1집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화려한 세션구성에도 더욱 더 눈이 간다. 어쿠스틱한 감성 위에 재즈가 더해져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곡으로 재 탄생하게 되고, 예술성과 대중성을 하나에 담았다. 
청춘과 사랑의 어디쯤을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풀어낸 이 노래는 이별한 후의 담담한 아픔을 이야기 하고 있다.

Written and Composed by 최상엽 / Arranged by 최상엽 / Vocal recorded and Mixed by TEAM N GENIUS STUDIO / guitar 홍준호 / piano 최태완 / Bass 신현권 / Drum 신석철 / Chorus 최상엽

2. 과거를 그리워하는 당신에게 위로를
‘과거를 그리워하는 당신에게 위로를’ 이라는 제목에 맞게 이 노래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 또, 이 세상에 소년소녀로 살아가는 많은 어른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있다. 이 앨범의 두 번째 트랙에서 최상엽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특히, 노래의 앞부분은 기타와 목소리를 동시에 담아 거칠지만 따스한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Written and Composed by 최상엽 / Arranged by 우지훈&최상엽 / Vocal recorded and Mixed by TEAM N GENIUS STUDIO / guitar 홍준호 / A.piano 최태완 / Bass 신현권 / Drum 신석철
 
3. 그네
매력적인 기타리프와 피아노의 섬세한 터치로 시작되는 ‘그네’는 처음부터 곡이 끝날 때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 누구나 한번쯤 느껴봤을 법한 외로움과 쓸쓸함을 너의 편이 되어주겠다고 나지막하게 속삭이는 최상엽의 감성으로 풀어낸 이 곡은 계절과 가사마저도 따뜻하게 다가온다.

Written and Composed by 최상엽 / Arranged by 최상엽 / Vocal recorded and Mixed by TEAM N GENIUS STUDIO / guitar 홍준호 / piano 최태완 / Chorus 최상엽

4. Unplugged
앨범의 색깔을 한층 더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4번 트랙인 ‘Unplugged’는 이 전엔 찾을 수 없는 새로움, 그러나 체계적이고 완성도 있게 다듬어졌다.
독특한 코드 진행과 느낌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후반부에 나오는 일렉기타는 점점 더 묘한 매력으로 빠져들게 한다.
  
Written and Composed by 최상엽 / Arranged by 최상엽 / Vocal recorded and Mixed by TEAM N GENIUS STUDIO / guitar ? 홍준호 / piano ? 최상엽 / Bass ? 우지훈/ Chorus ? 최상엽

5. 잠들때까지
겨울 밤과 가장 어울리는 듯한 달콤한 목소리와 어쿠스틱 기타는 앨범을 마무리하면서 조금은 산뜻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마무리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구성이지만 절제된 악기 구성은 절대 평범하지는 않은 최상엽만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Written and Composed by 최상엽 / Arranged by 최상엽 / Vocal recorded and Mixied by TEAM N GENIUS STUDIO / guitar 홍준호 / piano 최상엽 / Chorus 최상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