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

공유하기

Red Velvet (레드벨벳)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11.17
앨범소개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 공개!
타이틀 곡 ‘피카부’ 포함 총 9곡 수록! ‘빨간 맛’ 잇는 퍼펙트 히트 예감!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이 정규 2집 ‘Perfect Velvet’을 발표하고 2017년 가요계를 또 한번 강타한다.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은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를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Hitchhiker), 히트 작곡가 디즈(DEEZ)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 다채로운 음악 색깔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레드벨벳은 지난 7월 여름 미니앨범 타이틀 곡 ‘빨간 맛 (Red Flavor)’으로 각종 음원, 음반,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8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 등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어 서머퀸에 등극했으며, 데뷔곡 ‘행복 (Happiness)’을 시작으로 ‘Ice Cream Cake’, ‘Dumb Dumb’,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Rookie’, ‘빨간 맛 (Red Flavor)’ 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가 명실상부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에도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 중독성 강한 훅으로 또 한번 히트 예고!

이번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는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 가사가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레드벨벳의 새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어 또 한번의 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쉬운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진 디스코 풍의 댄스 곡 ‘봐 (Look)’,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퓨처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 ‘I Just’, 시원한 훅 멜로디가 매력적인 힙합 사운드의 곡 ‘Attaboy’ 등도 듣는 이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Kingdom Come’은 어쿠스틱 드럼 소스 기반의 룹과 풍성한 코러스가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을 천국에 온 듯한 기분으로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두 번째 데이트를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는 분위기의 반전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나만의 피사체로 두고 사진 촬영하는 과정을 가사에 담은 ‘Perfect 10’, 따뜻한 EP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이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어반 팝 장르의 ‘About Love’,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스트링 사운드가 감수성을 자극하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 등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이 수록, 한층 성숙해진 레드벨벳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Album Review

01. 피카부 (Peek-A-Boo)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Moonshine / Cazzi Opeia / Ellen Berg Tollbom
Arranged by Moonshine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는 시그니처 플럭 신스 사운드와 그루비한 리듬,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이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 새로운 사랑에게 느낀 짜릿한 감정을 톡톡 튀는 가사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02. 봐 (Look)
Lyrics by SUMIN / JINBO
Composed by Daniel “Obi” Klein / Charli Taft / JINBO / SUMIN
Arranged by Daniel “Obi“ Klein

‘봐 (Look)’는 펑키한 신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디스코 풍의 댄스 곡으로, 걱정은 내려놓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바라볼 때 꿈꾸던 세상이 눈 앞에 펼쳐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쉬운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03. I Just
Lyrics by 김부민
Composed by Hitchhiker / 김부민 / Aventurina King / John Fulford
Arranged by Hitchhiker

글로벌 EDM 뮤지션이자 DJ로서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히치하이커와 레드벨벳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I Just’는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퓨처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이다. 공허한 탄성을 내뱉는 듯한 쉽고 캐치한 훅이 특징이며,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뒤 혼자 남아 이별을 되뇌는 심정을 덤덤한 보컬로 표현해 쓸쓸한 분위기를 더한다.

04. Kingdom Come
Korean Lyrics by 이스란 (Jam Factory)
Composed by The Stereotypes / DEEZ / Ylva Dimberg
Arranged by The Stereotypes

‘Kingdom Come’은 어쿠스틱 드럼 소스 기반의 룹과 풍성한 코러스가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천국에 온 듯한 느낌으로 묘사하며 세상이 끝날 때까지 사랑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애절한 멜로디와 어우러진 화려한 애드리브를 통해 레드벨벳의 뛰어난 가창력을 만끽할 수 있다.

05.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
Korean Lyrics by 전간디
Composed by James Wong / Sidnie Tipton / Sophie Stern
Arranged by Gladius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는 밝은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피아노 연주에서 힙합 느낌의 반주로 전환되는 분위기의 반전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이다. 두 번째 데이트를 앞둔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에는 상대방을 만나기 전부터 데이트를 마치는 순간까지 쉴 새 없이 고민을 거듭하며, 사랑 앞에서 어쩔 줄 몰라하는 귀여운 모습을 담아냈다.

06. Attaboy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Kenzie / The Stereotypes / Ylva Dimberg
Arranged by The Stereotypes

808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힙합 사운드 곡으로, 시원한 훅 멜로디가 매력적이며, 혼란스러운 현 세대의 심정을 대변한 가사는 선택의 순간에 놓일 때마다 망설이지 말고 용기 있게 자신이 가장 가고 싶은 방향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07. Perfect 10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Daniel “Obi” Klein / Charli Taft / DEEZ
Arranged by Daniel “Obi” Klein
Additional Arranged by DEEZ

‘Perfect 10’은 808 드럼 기반의 트랩 리듬과 그루비한 퍼커션, 베이스 사운드, 몽환적이고 나른한 보컬이 어우러진 어반 R&B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나만의 피사체로 두고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온 감각을 상대에게 집중한 순간, 모든 것이 완벽하게 느껴진다는 감정의 묘사를 통해 설레는 분위기를 극대화 했다.

08. About Love
Korean Lyrics by 1월 8일 (Jam Factory)
Composed by RE:ONE / Davey Nate
Arranged by RE:ONE

‘About Love’는 따뜻한 EP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이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미디엄 템포 어반 팝 장르의 곡으로, 누군가를 떠올리며 깨달아가는 사랑의 감정을 가사로 풀어냄은 물론, 숨길 수 없이 두근대는 마음을 레드벨벳의 사랑스러운 보컬로 표현했다.

09.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
Lyrics by 이주형 (MonoTree)
Composed by 이주형 (MonoTree) / 권덕근
Arranged by 권덕근

밤 하늘을 표현하는 듯한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스트링 사운드가 감수성을 자극하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는 달빛 아래 함께 있어 설레던 순간을 추억하는 가사를 통해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풋풋한 감성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