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 6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 6 (tvN 수목드라마)

공유하기

우원재 (Woo)

앨범유형
싱글/EP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7.12.20
앨범소개
우원재, ‘향수 (Prod. by WOOGIE)’

감옥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세밀한 연출과 구성, 출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의 조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tvN 화제의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드라마 속 감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OST역시 시청자들로부터 매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비와이, 그레이, 강승윤, MINO, 지코를 비롯 박보람, 에릭남, 헤이즈에 이어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여섯 번째 OST는 우원재가 그 바톤을 이어받았다. 발매에 앞서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우원재”,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을 동시에 인기검색어에 올려놓은 화제의 곡 <우원재, ‘향수 (Prod. by WOOGIE)’> 음원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는다.
우원재와 프로듀서 WOOGIE(우기)는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기대가 전부인 곳, 어제와 내일만이 있을 뿐 지금 현재, 즉 그야말로 ‘오늘’이란 것이 없는 곳에 갇혀있는 극중 주인공이 겪을 내면의 감정들을 각자 작사와 랩, 작곡과 편곡을 통해 담아냈다. 우원재와 프로듀서 WOOGIE(우기) 두 사람이 처음 함께 작업한 트랙인 ‘향수’는 후렴구 없이 벌스로만 이어지는 독특한 구성과 감정선을 최고조로 이끌어내는 인상깊은 사운드의 전개가 특징인 곡으로, 두 사람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호흡이 더욱 눈길을 끈다.


[CREDIT]

Lyrics by 우원재
Composed by WOOGIE
Arranged by WOOGIE
Mixed by 신용식 of Stay Tuned @Hannam bling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