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기대주 특집)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기대주 특집)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1.20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2, 5번 트랙)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기대주 특집)

난 널 사랑해 - 보이스퍼
작사: 엄승섭  작곡: 신성호  편곡: 박동일, 최가람
떠오르는 불후의 별! 신예 보컬 그룹, 보이스퍼!
1993년 발표된 신효범의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신효범은 당시 유일하게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가요 음반 판매 순위 상위권을 기록함. 보이스퍼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네 사람의 팀워크가 돋보인 아름다운 하모니로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서울의 달 - 유태평양
작사: 최준영  작곡: 김건모  편곡: 최일호
첫 출연! 세계가 주목한 국악 신동! 2018년을 빛낼 젊은 소리꾼, 유태평양!
2005년 발표된 김건모의 10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쓸쓸함이 느껴지는 서정적인 가사와 김건모 특유의 소울 가득한 목소리로 현대인들의 삶을 위로하는 명곡. 유태평양은 가슴을 파고드는 우리 소리 특유의 절절하고 구성진 가창력은 물론, 고달픈 청춘들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 진정성 있게 노래하며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다.

걱정 말아요 그대 - 김용진
작사: 전인권  작곡: 전인권  편곡: 까사
2018 슈퍼루키를 꿈꾸는 소울 보컬, 김용진!
2004년 발표된 전인권의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힘든 현실을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은 노랫말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 명곡. 김용진은 소울 넘치는 매력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꽃피는 봄이 오면 - 박재정
작사: 조은희  작곡: 황세준  편곡: 곽은기
차세대 감성 발라더, 박재정!
2005년 발표된 BMK의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특히 여성들의 사랑을 많이 받으며 수년간 노래방 애창곡으로 손꼽히는 명곡. 박재정은 매력적인 중저음과 폭발하는 가창력은 물론, 합창단과 함께 깊이를 더한 무대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녀의 웃음소리 뿐 - 길구봉구 
작사: 이영훈  작곡: 이영훈  편곡: 김예일 
믿고 듣는 실력파 보컬 듀오, 길구봉구!
1987년 발표된 이문세의 4집 앨범 수록곡으로, 대중가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공전의 히트곡. 길구봉구는 폭발하는 가창력과 환상의 하모니로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며 온몸을 전율케 했다.

인형의 꿈 - 백아연
작사: 강현민  작곡: 강현민  편곡: 베르사최
불후의 차세대 힐링 디바, 백아연!
1996년 발표된 일기예보의 3집 앨범 수록곡으로, 답답함과 절실한 짝사랑의 가슴앓이를 슬프게 담고 있는 노래. 백아연은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풍부한 감성 표현으로 관객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셨다.

언제나 그대 내 곁에 - 민우혁
작사: 김현식  작곡: 송병준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2017 슈퍼루키의 타이틀 방어전! 뮤지컬 배우 민우혁!
1988년 발표된 김현식의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김현식의 독보적인 감성 표현이 깊은 울림을 주는 블루스 곡. 민우혁은 부드러운 목소리와 힘 있는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에 큰 울림을 전하며 따뜻한 힐링 무대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