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AVI 2nd MIXTAPE 'NIRVANA'

RAVI 2nd MIXTAPE 'NIRVANA'

공유하기

라비 (RAVI)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1.22
앨범소개
RAVI 2nd MIXTAPE [NIRVANA]
RAVI가 담아내는 꿈 그리고 그 너머의 이야기

2018년 1월 RAVI가 꿈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VIXX의 멤버 RAVI는, 그룹 내에서 꾸준히 작사/작곡, 프로듀싱을 진행하여 왔고, 솔로 로서도 수년간 많은 MIXTAPE 곡을 발표하며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키워왔다. 2017년 1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 하여 발매한 1ST MINI ALBUM [R.EAL1ZE]를 시작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공식 데뷔 하였으며, 이 후 그룹과 유닛, 솔로의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싱글 발매와 MIXTAPE 무료공개 발표 등 쉼 없이 많은 작업물을 발표하여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아티스트로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RAVI는 2018년 1월, 또 한차례 그만의 음악적 견해를 담아낸 앨범 2ND MIXTAPE [NIRVANA]를 발매한다. 
특히 RAVI는 이번 앨범에서 작사, 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 콘서트 기획까지 직접 참여하여 아티스트 RAVI의 아이덴티티를 집대성하여, 단순한 한 곡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 녹여내기 위하여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MIXTAPE 앨범은, 사전 공개 되었던 끓는 점, ALCOHOL을 비롯하여 총 7트랙으로 구성되었다. JYP의 보컬리스트 박지민이 참여한 타이틀 곡 [NIRVANA]를 비롯, 대세 래퍼 Sik-K, 러버소울의 최초아, OLNL, MICRODOT 등 주목받고 있는 힙합 뮤지션들과 보컬리스트까지 여러 아티스트들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 곡 NIRVANA 소개]
앨범과 타이틀곡의 제목인 ‘NIRVANA’는 “꿈 너머의 꿈”이라는 의미로, 꿈꾸던 것들을 이뤄내고 그 꿈들 속에서 또 새로운 꿈을 꾼다는 내용의 가사로, 세련된 비트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신스 사운드들을 적절히 배합해낸 곡이다.

이번 앨범은 아티스트이자 래퍼로서 멈추지 않는 도전과 꿈을 향한 열정으로 가득찬 지금 이 순간의 RAVI가, 세상에 외치고 싶은 메세지를 가득 담은 앨범이다. 동시대의 청춘과 사회에 보내는 라비의 메시지에 우리 함께 공감과 위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RAVI는 이번 2ND MIXTAPE [NIRVANA] 앨범발매와 더불어, 2월 10, 11일 이틀간 단독공연 2nd REAL-LIVE [NIRVANA]를 개최하며, 앨범과 이어지는 콘서트를 통해 RAVI의 음악적 성장기를 관객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1. 끓는점 (Feat. Sik-K)
Composed & Arranged by RAVI(GTCK), PUFF(GTCK)
Lyrics by RAVI(GTCK), Sik-K

2. CHAMELEON
Composed & Arranged by RAVI(GTCK), PUFF(GTCK), IVeR
Lyrics by RAVI(GTCK)

3. NIRVANA (Feat. 박지민)
Arranged by RAVI(GTCK), PUFF(GTCK)
Composed by RAVI(GTCK), PUFF(GTCK), 박지민
Lyrics by RAVI(GTCK)

4. RAVI DA LOCA
Composed & Arranged by RAVI(GTCK), SAM&SP3CK(GTCK)
Lyrics by RAVI(GTCK)

5. PAYDAY (Feat. 최초아, OLNL) 
Arranged by RAVI(GTCK), YUTH(GTCK)
Composed by RAVI(GTCK), YUTH(GTCK), 최초아
Lyrics by RAVI(GTCK), OLNL

6. ALCOHOL 
Composed & Arranged by RAVI(GTCK), YUTH(GTCK)
Lyrics by RAVI(GTCK)

7. WHERE AM I (Feat. MICRODOT)
Composed & Arranged by RAVI(GTCK), PUFF(GTCK)
Lyrics by RAVI(GTCK), MICRODOT

Produced by RAVI(GTCK)
All Recorded & Mixed by GROOVL1N(The Crack Kidz) @ GROOVL1N STUDIO
Mastered by Kwon Nam Woo @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