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남자 이야기

남자 이야기

공유하기

조하성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8.01.26
앨범소개
'남궁문정' [남자 이야기]

우리의 인생사와 삶의 애환을 진실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트롯보이 '남궁문정'이 2018년, 첫 번째 미니앨범 [남자이야기]로 활약문을 연다.

이미 2011년부터 일본에서 한국계 아이돌 그룹 및 솔로 라이브 활동을 겪어오면서 다져온 무대 장악력과 가창력은 '남궁문정'을 잘 드러내주는 키워드이다. 일본 국내에서도 출연이 어려운 [와타나베 프로덕션 BestT] 라이브 무대, NHK의 [신일본풍토기], [엠엑스 도쿄Tic] 등에서의 활약으로 일본 내에서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해 온 까닭이다.

이처럼 '남궁문정'은 한국에서보다 오히려 일본에서 더 잘 알려진 가수이기도 하다. 그의 일본에서의 이러한 활약을 반증이라도 하듯, '남궁문정'은 올해 2018년, 1월 26, 27일 양일 간 도쿄에서 솔로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웬만큼 마니아 층이 형성되지 않았다면 무모한 시도가 되었을 '한국인 가수의 도쿄 콘서트'가, '남궁문정'이 가진 저력을 토대로 현재 상당한 일본 내 관심을 끌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남궁문정'의 2018년 행보에 주목할 만한 것은 일본에서의 이와 같은 관심뿐만이 아니다. 새해의 시작과 함께 국내에서는 첫 번째 미니앨범 [남자 이야기]를 발매하게 된 것. 성인가요로의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만큼 팬들의 기대가 크다. 이번 앨범을 통해, '남궁문정'은 인스턴트 식 사랑노래가 판을 치는 한국 가요계에서 남녀노소 모두의 마음을 울리고 삶에 존재하는 진실을 노래하겠다는 열정을 드러내 보이기도 했다.

이번 싱글 [남자이야기]는 앨범 제목에서도 짐작해 볼 수 있듯이, 평범한 남자의 일생을 반추하며 다양한 감정을 그려낸다. 청춘 남성이 느낄 수 있는 자신감과 열정을 노래하는 "반짝반짝", 시간이 지난 후 가족이 삶의 의미이자 최고의 가치가 된 남자의 고백을 담은 "영숙이 아빠", 그리고 마침내 인생의 황혼에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한 남자의 "잘 있거라 내 청춘"이 그 사운드 트랙이다.

낯설기에 누구도 쉽게 시도해 보지 못한 새로운 성인가요의 한 페이지, 오랫동안 기본기와 무대 장악력을 쌓아오며 조용히 내공을 길러온 남궁문정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그 때문이다. 낯선 것은 언제나 호기심을 당긴다. 대중들의 그 호기심에, '남궁문정'이 어떠한 열정과 실력으로 호응할지 지켜볼 일이지만, 아마도 지나온 그의 노력들을 되짚어 보건대 그 반응은 생각보다 훨씬 더 뜨거울 수밖에 없지 않을까.

2018년 1월 26일, 도쿄 콘서트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화려한 활동을 준비중인 그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1. 빤짝빤짝
(작사 : JMStyle, 강원석 / 작곡 : JMStyle, 강원석, TL이기호, e-Mo / 편곡 : JMStyle, 강원석, TL이기호, e-Mo, LENTO / Guitar : TL이기호 / Keyboard : e-Mo / Chorus : 김현아)

2. 잘있거라 내청춘
(작사 : JMStyle, 장민호 / 작곡 : JMStyle, TL이기호, e-Mo, LENTO / 편곡 : JMStyle, TL이기호, e-Mo, LENTO / Guitar : 박정수 /Bass : 박정수 / Piano : e-Mo / Chorus : 한아름)

3. 영숙이 아빠
(작사 : JMStyle / 작곡 : JMStyle, TL이기호, e-Mo / 편곡 : JMStyle, TL이기호, e-Mo, LENTO / Guitar : 박정수 / Chorus : 한아름)

4. ヨンスキの?パパ (영숙이 아빠_Japanese Ver.)
(작사 : JMStyle, 귀염둥이 / 작곡 : JMStyle, TL이기호, e-Mo / 편곡 : JMStyle, TL이기호, e-Mo, LENTO / Guitar : 박정수 / Chorus : MEARI)

[Credit]
Lyrics : JMStyle, 장민호, 강원석, 귀염둥이
Composed : JMStyle, 강원석, TL이기호, e-Mo, LENTO
Arranged : JMStyle, 강원석, TL이기호, e-Mo, LENTO
Keyboard & Piano : e-Mo
Guitar & Bass : LENTO, TL이기호
Chorus : 김현아, 한아름, MEARI
Recorded : 한정민 @ JMHMUSIC 
Mixed : 박정수 @ TSL Studio
Mastered : 박정수 @ TSL Studio
Hair & Make up Director : 김찬현 @ 누벨바그
Album Photograph : 나형선
Album Designed : JUDA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