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설 특집)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설 특집)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8.02.24
앨범소개
* 본 앨범의 일부 수록곡은 음원 권리사의 요청으로 서비스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설 특집]

너를 위해 - 왁스
작사: 채정은  작곡: 신재홍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감성 발라드의 여왕 왁스가 선보이는 발라드 명곡의 재탄생!
2000년 발표된 임재범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도 꾸준히 남성들의 노래방 애창곡으로 손꼽히는 명곡. 왁스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탄탄한 가창력, 애절한 감성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그때 그 사람 - 박예슬 
작사: 심수봉  작곡: 심수봉  편곡: 박예슬 
첫 출연! 작사, 작곡, 연주, 노래까지! 신예 싱어송라이터, 박예슬!
심수봉의 데뷔곡이자 1978년 MBC [대학가요제] 출전곡으로, 2010년 KBS [가요무대]에서 조사한 ‘대중가요 선호도 조사’에서 최고 국민가요에 선정될 만큼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사랑받는 명곡. 박예슬은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와 매력적인 음색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응급실 - 임현식
작사: 신동우  작곡: 신동우  편곡: 손영진, 강동하 
단독 첫 출연! 실력파 아이돌 비투비의 꿀 보이스, 임현식!
밴드 ‘izi’가 부른 2005년 한채영, 재희 주연의 KBS 드라마 [쾌걸춘향] O.S.T로, 2005년부터 10년 동안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부른 곡 1위로 꼽히는 명곡. 임현식은 아이돌 No.1 가창력으로 손꼽히는 그룹 ‘비투비’의 보컬리스트답게 부드러운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첫 단독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무조건 - 김정민
작사: 한솔  작곡: 박현진  편곡: 프랙탈 
카리스마 로커, 김정민의 도전! ‘설’을 더욱 흥겹게 만들 댄스 스테이지!
2005년 발표된 박상철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로 프로야구팀 응원가, 선거 캠페인 송, 노래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은 국민 애창곡. 김정민은 전매특허 허스키 보이스와 시원한 가창력은 물론, 직접 댄스까지 선보이며 흥겨운 무대를 꾸몄다. 

사랑 TWO - 드럭 레스토랑
작사: 이경희  작곡: 임준철  편곡: 조대민, 최지훈 
훈남 4인조 밴드 드럭 레스토랑의 감미로운 무대!
1994년 발표된 윤도현 데뷔 앨범 수록곡으로, 남성들의 대표 노래방 애창곡으로 손꼽히며 아직까지 인기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곡. 드럭 레스토랑은 보컬 정준영 특유의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 멤버들의 감각적인 연주가 조화를 이루며 명곡판정단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취중진담 - 휘성
작사: 김동률  작곡: 김동률  편곡: 명랑한 운동부, 홍성준 
믿고 듣는 R&B의 황태자 휘성의 여심을 사로잡을 달콤한 고백송!
1996년 발표된 전람회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고백을 앞둔 남성들의 NO.1 애창곡으로 손꼽히는 곡. 휘성은 독보적인 음색과 대체 불가한 파월한 가창력으로 아름다운 고백송을 휘성만의 색깔로 재탄생시키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무시로 (Feat. 리듬파워) - 김용진
작사: 나훈아  작곡: 나훈아  편곡: 장지원 
2018 슈퍼루키! 애절 발라더 김용진의 파격적인 변신!
1988년 발표된 나훈아 독집 앨범 수록곡으로,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중년층의 애창곡으로 손꼽히는 명곡. 김용진은 대세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하고도 흥겨운 무대로 객석의 열기를 더했다.

멍 - 허영지
작사: 유유진  작곡: 최규성  편곡: 장효석, 이재우, 김지수
상큼 발랄 비타민 같은 허영지의 매혹적인 무대!
2000년 발표된 김현정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노래방에서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부르는 댄스 히트곡 중 하나로 꼽히며 특히 여성들에게 사랑받으며 애창되는 명곡. 허영지는 기존의 상큼 발랄했던 모습과는 180° 다른 치명적이고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칠갑산 - 정영주
작사: 조운파  작곡: 조운파  편곡: 장지원, 박동일 
데뷔 25년차 뮤지컬 배우, 정영주의 모두를 놀라게 한 강렬한 첫 무대!
1979년 윤희상이 먼저 불러 발표, 이후 1989년 주병선이 다시 불러 크게 히트한 곡으로, 칠갑산에 노래비와 휴양림이 생겨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성인가요 애창곡. 정영주는 감탄을 자아내는 명품 가창력과 현대 무용 퍼포먼스로 강렬한 아우라를 뿜어내며 무대를 압도했다.

소주 한 잔 - 이현
작사: 임창정  작곡: 이동원  편곡: 백현수, joon6
자타공인 명품 보컬 이현이 재해석한 발라드 애창곡 NO1.!
2003년 발표된 임창정 10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남성들에게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며 노래방 애창곡 [발라드 차트] 상위권에 늘 랭크되는 명곡. 이현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서정적인 감성으로 청중의 마음을 녹이며 감성을 촉촉이 적셨다.

Tears - 노브레인
작사: 정성윤  작곡: 주태영  편곡: 노브레인 
여성 노래방 애창곡 No.1! 유쾌발랄 노브레인의 파워풀한 무대!
2000년 발표된 소찬휘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해 ‘노래방에서 마지막에 불러야 하는 곡’ 등 [댄스 차트] 애창곡으로 꾸준히 선정되는 노래방 스테디셀러. 노브레인은 형형색색 무대의상부터 맛깔 나는 생활 연기는 물론! 특유의 화려한 밴드사운드와 파워풀한 가창력,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천 여명의 관객을 전원 기립시켰다.

섹시한 남자 - 홍진영
작사: 한경혜  작곡: 김명준  편곡: starlight
다재다능한 섹시 디바, 홍진영의 화려한 EDM 무대!
1999년 발표된 스페이스A 2집 앨범 수록곡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릴 때 부르는 여성들의 댄스 애창곡으로 손꼽힘. 홍진영은 탄탄한 가창력과 특유의 사랑스러운 애교를 녹인 댄스 퍼포먼스로 매력을 발산하며 여성들의 대표 댄스 애창곡인 스페이스 A의 ‘섹시한 남자’를 흥겨운 EDM 트로트 장르로 새롭게 재해석해 명곡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