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가짜사랑

가짜사랑

공유하기

군호 (GoonHo)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3.21
앨범소개
군호, “가짜 사랑” 마음을 울리는 보컬리스트 귀환!

8개월 만에 정통 발라드 공개!

이 시대의 ‘아날로그 보컬' 군호와 감성 프로듀서 ‘더그랜드’의 만남!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가 매력인 군호는 약 8개월만의 공백을 깨고 오는 21일 “가짜 사랑”을 발표한다. 

누구나 저마다 애잔한 사랑 이야기 하나쯤은 품고 살아가기에 “가짜 사랑”은 새로운 것 없는 음악일지 모른다. 이 곡의 화성과 리듬, 곡의 형식 역시 대중가요에서 많이 사용되는 코드와 진행 방식이기 때문이다. 
  
전주 부분, 잔잔하게 흐르던 피아노 선율이 조금씩 깊어지다가 절제된 목소리가 그 안에 살포시 감긴다. 처음에는 군호의 탁월한 음색에 실려 오는 가사가 마치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지만, 종결부에서는 짙은 호소력이 더해져 노랫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우리의 심장을 마구 두드린다. 이미 “가짜 사랑”은 제 3자의 곡이 아니게 되는 것이다.
또한 멜로디 라인이 무게감 있게 조율되어 감정선에 슬픈 맛을 더해 준다. 후렴구는 나도 몰래 흥얼거리게 되는 '후크 송'으로 수려한 사운드가 잘 어우러져 있다.  

또한 이번 싱글은 무게감 있게 조율된 멜로디 라인과 수려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군호의 호소력 깃든 가창력이 더욱 돋보인다. 절제된 감정표현으로 담담하게 노래하다, 후반부에 결국 폭발하고 마는 짙은 호소력이 눈에 띈다. 

2009년에 데뷔, 올해로 데뷔 10년째가 되는 군호는 꾸준한 활동과 앨범 제작으로 이제야 본인의 음악적 색깔을 잡아가는 것 같다고 말한다.

2018년 봄, [가짜 사랑]을 통해 다시 한 번 나의 일상에 추억을 소환하며, 우리의 가슴 속에 잔잔한 '봄바람'을 일으키기를 기대한다.

[Album Credit]

Composed by The Grand(이승재)
Lyrics by The Grand(이승재)
Arranged by The Grand(이승재)
Drum by 은주현
Bass Guitar by 최종경 
Elec&Acoustic Guitar by 박성범
Violin by 채송아
String Arranged by The Grand(이승재)
Mixed&Mastered by The Grand(이승재) @ 우리녹음실(Woori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