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공녀 OST

소공녀 OST

공유하기

권현정

앨범유형
기타앨범 , 한국영화 / OST
발매일
2018.03.22
앨범소개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의 도시 하루살이를 그린 영화 [소공녀].

비련의 여주인공이 온갖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결국 멋진 남자의 도움을 받아 행복을 되찾는 이야기 일 거라는, 아마도 제목에서 비롯되었을 [소공녀]에 대한 선입견. 하지만 이 선입견은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완전히 뒤엎어진다. 영화는 가사도우미 미소가 집안일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그녀는 젊고 도시적이며 또한 너무나 세련되다. 거기다 그 가사도우미의 노동요는 고급 바에서나 어울릴 것 같은 밝고 따뜻한 클래식 음악. 언뜻 생각하면 잘 어울리지 않는 설정이지만 영화[소공녀]에서는 이런 미스매치를 통해 만들어지는 리듬들이 꽤나 세련된 익살로 다가온다. 

[족구왕], [범죄의 여왕], [할머니의 먼 집] 등의 영화 스코어를 작곡했던 권현정 음악감독은 [소공녀]를 통해 이전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1번 트랙 [노동요], 2번 트랙 [상실의 안단테] 4번 트랙 [고독한 방랑자] 18번 트랙 [소공녀] 같은 프랑스 고전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빈티지한 곡들도, 5번 트랙 [Happy new year, 미소], 12번 [방탈출], 13번 Track [안정된 삶] 같은 스윙 리듬의 경쾌한 곡들도, 3번 Track [추운 사랑] 10번 Track [Crying Drumman]같은 블루스 리듬의 구슬픈 곡들도 모두 영화 장면 장면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19번 Track [소공녀의 왈츠]는 영화 본편에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범죄의 여왕] 쿠키 영상이었던 [소공녀] 예고편 영상에 사용되었던 곡이다.

Produced by 권현정
Composed by 권현정
Recorded by 박승천 (Studio M)
Guitar 고태영
Piano 권현정
Mixed by 박승천 (Studio M)

Artwork by 프로파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