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가즈아

가즈아

공유하기

위풍찬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8.04.18
앨범소개
젊은이들을 위로하는 트로트, 가즈아
위풍찬의 네 번째 싱글 [가즈아] 발표

샛별 트로트 가수 ‘위풍찬’이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얼마 전 발표한 [검은 샹송의 거리]에 이어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신곡을 선보였다. [가즈아]는 요즘 한국의 젊은 세대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뚜렷한 미래가 보이지 않아 하루하루 버텨내는 것에만 의미를 두는 2-30대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인생은 한 방, 가즈아.’ 라는 가사처럼 가끔은 ‘인생 뭐 별 거 있나, 일단 해보자.’ 같은 달관론이 필요할 때도 있다. 처음부터 우울한 마음을 가지고 임하는 것과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해보는 것은 다르니까 말이다. 이런 뜻에서 위풍찬은 제목인 ‘가즈아’가 힘들 때 웃을 수 있는, 다시금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마법 주문처럼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특별한 메시지를 위해 위풍찬은 그간 보여줬던 시원한 음색을 더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 녹음에 더욱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번 곡은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유명한 김윤 프로듀서의 첫 트로트 작품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뮤직비디오의 주연으로도 열연한 그는 본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녹여 젊은이들의 현실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앨범 커버에 사용된 아역배우 ‘정우진’ 군의 깜찍한 연기 역시 뮤직비디오의 주요 관점 포인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즈아!’ 위풍찬이 대중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희망의 메시지, 지금 한 번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위풍찬 #가즈아 #트로트 #대박 #인생한방 #수직상승 #성인가요 #욜로 #YOLO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