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마지막 인사 (Last Goodbye)

마지막 인사 (Last Goodbye)

공유하기

김재선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5.19
앨범소개
죽을 것 같은 사랑 혹은 열병 같은 사랑을 겪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이별이 꿈이기를 간절히 바라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꿈이기를 간절히 바라면서도 사실은 이것이 꿈이 아닌 것을 알았을 때의 체념과 텅 빈 것 같은 공허함은, 텅 빈 그것과는 달리 밀려오는 파도처럼 막을 수 없는 애틋한 슬픔 혹은 괴로움과 닮은 외로움을 데려오곤 한다.

‘마지막 인사(Last Goodbye)’는 열렬히 사랑한 사람을 떠나 보내며 이젠 돌이킬 수 없는 상대의 마음을 알기에 보낸다는 무던한 이별의 언어로 시작한다. 그러나 후렴구에 들어서며, 사실은 자신은 어느 하나도 상대와의 마지막이 준비되어있지 않음을, 그리움에 사무치는 스스로를 자각하여, 결국 무던하나 무던하지 않은 이별의 언어로 읊조리듯 마무리한다. 노래 ‘마지막 인사(Last Goodbye)’는 독특하면서도 처연한 목소리의 주인공 ‘김재선’의 목소리로 한층 더 애절하게 표현되었다. 

‘김재선’은 히든싱어 ‘이수영’편에서 남자임에도 여성 가수 이수영을 완벽하게 모창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로,‘마지막 인사’는 2013년 6월 디지털 싱글 ‘하나리오 하나리예..’를 발표한 이후 5년 만의 신곡이다.

노래 속에 담긴 터질 듯한 감정과 여리면서도 처절한 ‘김재선’의 목소리가 만나 독특한 색깔로 완성된 ‘마지막 인사(Last Goodbye)’는 오랜만에 대중에게 노래로 인사하는 ‘김재선’의 목소리에 섞여 사랑했던 사람과의 아픈 헤어짐의 감정을 떠올리게 하는 나지막한 울림이 될 것이다.

■ Credit

Lyrics by 김윤건, 김재선
Composed by 김윤건
Arranged by 김윤건

Producer : 김윤건
Guitar : 김윤건
Keyboards : 김윤건
Bass : 최장현
Drum : 남진우
String Arrangement : 전준
String : B-FLAT

Recorded by 김연수 @ Kidal Studio
Mixed by 박준형 @ Music Plug Studio
Mastered by 성유철 @ Wego Sound
 
Cover Design : 김영주 (투리컴퍼니)
Photographer : 박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