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STEN 026 니가 죽는 꿈

LISTEN 026 니가 죽는 꿈

공유하기

박재정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6.10
앨범소개
LISTEN 026 박재정 '니가 죽는 꿈'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음악 플랫폼 LISTEN의 26번째 곡은 박재정의 '니가 죽는 꿈'이다.

'니가 죽는 꿈'은 사랑하는 사람이 죽는 꿈을 꾼 후 상대방의 소중함을 깨닫고, 곁에 있을 때 잘해야겠다는 다짐을 담은 발라드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강화성이 작곡했다.

가창에 참여한 박재정은 담담해서 더욱 아련하게 느껴지는 목소리로 곡의 감정선과 애틋함을 살렸다.

윤종신과 박재정은 지난해 '두 남자'를 시작으로 '여권', '시력', '악역' 등을 통해 윤종신의 서정적인 가사와 박재정의 감미로운 목소리의 시너지를 보여준 바 있다. 이번 '니가 죽는 꿈'에서도 두 사람의 따뜻한 감성과 이야기를 느낄 수 있다.

[프로듀서 윤종신의 이야기]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 죽는 꿈을 꿔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후 그 사람에 대해 더 큰 소중함을 느끼고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설령 그 마음이 일시적이거나 유한하다 할지라도요.

만약 그런 상황을 담은 노래가 있다면, 언제나 그 노래를 꺼내 들을 수 있다면, 그 다짐을 마음에 품고 상대방에게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박재정은 그런 마음을 담아내기에 참 좋은 심성을 가진 청년이고 그런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요. 창법이나 기교에 신경 쓰기보다는 이런 상황을 상상해서 마음을 담아 노래하라고 얘기했고, 박재정답게 잘 불러준 것 같습니다.

가끔 사소한 일로 소중한 사람과 다투거나 섭섭한 마음이 생길 때 이 노래를 한 번씩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