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세계를 사로잡은 매혹적인 목소리 정훈희)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세계를 사로잡은 매혹적인 목소리 정훈희)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6.09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4번 트랙)

안개 - 소란
작사: 박현 작곡: 이봉조 편곡: 소란
매력적인 대세 밴드, 소란!
1967년 발표된 정훈희의 데뷔곡이자 대히트곡으로, 1970년 당시 17세였던 정훈희는 <도쿄국제가요제>에서 이 곡으로 BEST 10에 입상하며 국내 대중가수 최초로 국제가요제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음. 소란은 특유의 세련된 밴드 사운드와 보컬 고영배의 시원한 가창력으로 무대의 열기를 더하며 관객을 들썩였다.

무인도 - 이현
작사: 이종택 작곡: 이봉조 편곡: 백현수, Joon6 
여심을 사로잡는 감미로운 목소리, 이현! 
원곡은 1974년 발표된 김추자가 부른 ‘무인도’로, 정훈희가 1975년 <칠레국제가요제>에서 불러 동상과 최고가수상을 수상하며 큰 인기를 모은 곡. 이현은 정훈희의 명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대규모 합창단과 함께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우리는 하나 - 포르테 디 콰트로
작사: 조용호 작곡: 최종혁 편곡: 신민, 이상훈
한국의 일디보!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
정훈희, 김태화 부부가 결혼 10주년을 맞아 1989년 발매한 음반의 타이틀곡으로, 정훈희가 둘째 임신 중에 이 곡을 녹음해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곡. 포르테 디 콰트로는 네 남자의 힘 있는 4중창으로 가슴을 울리며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꽃밭에서 - 케이윌
작사: 이종택 작곡: 이봉조 편곡: 백현수, Joon6
약 3년 만에 돌아온 믿고 듣는 감성 보컬, 케이윌!
1978년 발표한 정훈희의 곡으로, 이듬해 <칠레국제가요제>에서 최고 인기상을 수상한 명곡. 케이윌은 특유의 달콤한 목소리와 섬세한 감성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소월에게 묻기를 - 박기영
작사: 박창학 작곡: 윤상 편곡: 박영신
불후의 힐링 디바, 박기영!
2002년 정훈희가 부른 윤상의 4집 앨범 수록곡으로 윤상이 정훈희에게 가창을 부탁해 함께 작업한 곡. 박기영은 초반부 북 연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선을 압도했고 박기영 특유의 가창력과 감성으로 독보적인 무대를 선사하며 감탄을 자아냈다. 

연가 - 고영열, 승희(오마이걸)
작사: 김형준 작곡: 김형준 편곡: 최일호, 심태현
소리꾼과 아이돌의 이색 만남! 소리꾼 고영열 & 오마이걸 승희! 
2008년 정훈희가 20년 만에 발표한 독집 음반이자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의 수록곡으로, 이 곡이 수록된 정훈희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은 부활의 김태원, 김현철 등 많은 선후배 뮤지션들이 참여하며 화제를 모음. 고영열과 오마이걸 승희는 개성 있는 목소리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자아냈고, 판소리 대목을 활용해 절절함을 더하며 천상의 콜라보 무대를 꾸몄다.

그 사람 바보야 - 양동근
작사: 정두수 작곡: 이동기 편곡: 명랑한 운동부
연예계 만능엔터테이너, 양동근! 
1965년 가수 조애희가 먼저 발표하고 1970년 정훈희가 리메이크해 큰 사랑을 받은 곡으로, 정훈희 특유의 청명하고 매혹적인 목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명곡. 양동근은 특별 지원군 그룹 ‘헤리티지’와 함께 무대를 꽉 채우며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