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훈남정음 OST Part.5 (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 OST Part.5 (SBS 수목드라마)

공유하기

손승연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8.06.20
앨범소개
SBS수목드라마 ‘훈남정음’ (극본 이재윤, 연출 김유진)의 OST "손승연-먼저 사랑할지 몰라"가 발매되었다. 

"훈남정음"은 사랑을 거부하는 비 연애주의자 강훈남(남궁민)과 사랑을 꿈꾸지만 팍팍한 현실에 연애포기자가 된 유정음(황정음)이 모태솔로 회원들을 돕다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로코 드라마다.

이번에 발매된 '먼저 사랑할지 몰라'는 첫사랑에 지독하게 당해서 상처만 남고 몇 년 후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되는 정음이 훈남의 비밀을 알게 되며, 그와 함께 커플 매니저로 일하며 그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되는 정음의 마음을 잘 나타내고 있다.
어쿠스틱하고 잔잔한 피아노 선율, 화려한 스트링 라인, 거기에 호소력 짙은 손승연의 보컬이 더하여져 극 중 정음의 연기에 더 몰입할 수 있는 곡이다.

가수 손승연은 Mnet 보이스 코리아 우승의 경력과 불후의 명곡에서 자신의 존재를 확실하게 자리매김 하며 국내 정상급 가창력의 소유자로 잘 알려져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중 한 명이다. 이번 곡 '먼저 사랑할지 몰라' 에서는 그녀의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보컬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으며 역시 가왕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 곡은 히트 작사가 굿초이스와 작곡팀 빨간양말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작품이다. 빨간양말 (임동균, 어한중)은 드라마 OST 실력파 작곡팀으로 시아준수, 김범수, 먼데이키즈, 박보람, 어쿠스틱 콜라보등 많은 OST 프로듀서 경력이 있다.

■ Credit

작사: 굿초이스, 빨간양말
작곡: 빨간양말
편곡: 빨간양말

Chorus: 김현아
Guitar: 김민규
Bass: 김미성
Synthesizer: 임동균
Piano: 어한중
Recorded by 나수민 @ 모조사운드
Mixed by 최재영 @ 모조사운드 
Mastered by 전훈 at SONIC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