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UZZLE

F;UZZLE

공유하기

마이틴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7.10
앨범소개
- 풋풋한 소년의 이미지를 벗고 한층 성숙해진 마이틴!
- 마이틴 신준섭 & 은수, 데뷔 앨범에 이어 작곡, 작사 참여
- 마이틴 타이틀 곡 ‘SHE BAD’, ‘빅스 엔’이 안무 참여...감각적인 퍼포먼스 예고

신예 그룹 마이틴이 두번째 미니앨범 ‘F;UZZLE’로 돌아왔다. 
마이틴은 이번 앨범을 통해 풋풋한 소년의 이미지를 벗고 한층 성숙된 모습을 선보인다.

2집 미니앨범 ‘F;UZZLE’은 ‘PUZZLE’과 매력(Fascinated), 특징(Feature), 찾다(Find)의 합성어로 탄생되었으며 마이틴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의 퍼즐을 찾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부터 작사에 참여했던 신준섭과 은수가 2집 앨범에도 참여했다. 타이틀 곡 ‘SHE BAD’ 작사에 참여한 신준섭, 자작곡 ‘예뻐’를 공개한 리더 은수의 음악적 성장이 눈길을 끈다.

또 실력파 그룹 빅스 엔이 타이틀 곡 ‘SHE BAD’에 안무가로 참여, 마이틴과 두번째 호흡을 맞췄다. 빅스 엔은 마이틴의 데뷔앨범 수록곡 ‘꺼내가’ 안무에 참여하여 서정적이면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어 마이틴의 2집 타이틀 곡 ‘SHE BAD(쉬배드)’로 어떤 안무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 Martian
Lyrics by Sofar / Composed by Drew Ryan Scott / Arranged by A Wright / Rap making by 은수 / 
Chorus by Unfair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아무도 없는 곳으로 떠나고 싶어하는 남자의 마음을 Martian에 비유한 곡이다. 이 곡은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인 어반 팝 곡이다.

2. Pretty in Pink
Lyrics by Sofar, 신준섭 / Composed by Andreas Oberg, Gabriel Brandes, Skylar Mones / Arranged by T.A Shark, A Wright / Chorus by Unfair / Piano by 최원준

핑크빛 러브를 모티브로 한 곡으로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핑크라는 컬러에 비유했다. 미디엄템포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담겨 듣기 편안하고 감미로운 곡이다.

3. Over You (지난 봄)
Lyrics by Sofar, 신준섭 / Composed by Sofar / Arranged by 김예일, 류현우 / Chorus by Unfair

설레던 봄이 언제 그랬냐는 듯 무심히 지나가 버린 것 처럼 지난 봄에 떠나간 연인을 비유한 R&B 곡이다. 감미로운 기타선율 위에 감성적인 마이틴의 하모니가 매력적이다.

4. SHE BAD (타이틀 곡)
Lyrics by Sofar, Davey Nate, Dakyung Lee, Isaac Han, 신준섭 / Composed by Davey Nate, Dakyung Lee, Isaac Han, MHL / Arranged by MHL, Isaac Han / Chorus by Davey Nate, Unfair / Keyboard by MHL / MIDI programming by MHL, Isaac Han / Drum programming by Isaac Han, MHL 

절제된 듯 임팩트 있는 드럼 라인과 베이스 라인이 매력적인 EDM 기반의 팝 곡이다. SHE BAD는 매력적인 사람에게 표현하는 말로 누구보다 매력적인 그 사람을 내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5. BBQ (At the Barbecue)
Lyrics by Sofar, 신준섭, 은수 / Composed by Andreas Oberg, Gabriel Brandes / Arranged by T.A Shark, A Wright / Chorus by Unfair / Guitar by 조항

바베큐 파티장 연기 속에서 갑자기 나타난 매력적인 상대를 재미있는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독특한 상황과 내용이 신선함을, 신나는 멜로디가 시원함을 선사하는 곡이다.

6. Beautiful Goodbye
Lyrics by Sofar, 은수, Tommy Park / Composed by Tommy Park, 김몽이, 이동욱(Sentiano) / Arranged by 김몽이, 이동욱(Sentiano) / Chorus by Unfair / Computer programming by 김몽이 / Guitar by 라경외 / Keyboard by 이동욱(Sentiano)

너무나 밝고 화창한 오늘이 아닌, 슬픈 이별을 감싸줄 수 있는 비 내리는 내일, 떠나 주길 바라는 가슴 아픈 남자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화려하지만 담담한 듯한 감성을 표현해낸 이 곡은 마이틴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7. 예뻐
Lyrics by 은수 / Composed by 은수 / Arranged by 김예일 / Rap making by 신준섭 / Chorus by 송유빈

EDM 베이스의 팝곡으로 마이틴 리더 은수의 자작곡이다. 올 초 팬들을 위해 공개했던 원곡 버전과는 또 다르게 프레쉬한 사운드가 주를 이룬다. 원곡을 불렀던 멤버 송유빈, 은수 이외에도 마이틴 멤버 전원이 가창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