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llusion

Illusion

공유하기

DIGO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7.11
앨범소개
싱어송라이터 JINQ, 프로듀서 GGAMMOO로 구성된 듀오 DIGO는 그 이름처럼 유동성이 강한 아티스트다. 그들의 삶 속에서 가져온 이야기는 특별하진 않지만 우리의 삶 속에도 스며들어있듯이, 그들의 음악은 다양한 종류의 사랑을 녹여낸다.

DIGO의 데뷔작 [Illusion]은 사랑 이야기지만, 사랑의 대상이 꼭 연인만은 아님을 표현하고 있다. 총 6곡이 수록된 이 앨범의 분위기는 어두운 밤 도시 속 가로등 불빛만이 비추는 어두운 거리와 조명과 간판이 화려한 거리를 번갈아 지나간다.

“Illusion”은 사랑에 미쳤던 시간이 지나가고 그녀와의 기억은 희미해졌다. 아니면, 그 시간들이 내 상상속에서만 이루어졌던 환상은 아닐까. 

“Pantomime”은 그녀와 함께 추던 춤과 그녀가 떠나간 뒤의 몸부림이 낡은 무대 위 흐릿한 조명 아래 광대의 판토마임처럼 느껴진다.

“Closer”는 연인들의 솔직해질 수 있는 시간을 밤에 빗대어 표현한다.

“Radiant”는 이 세상의 화려함만을 따라하느라 잊고 지내던 본연의 가치를 은은하게 빛나는 그녀로 인해 깨닫게 됨을 표현하고 있다.

“Faith“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졌던 고민인 존재의 의미와 그로부터 구원해줄 존재를 원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Home”은 세상이 원하는 모습대로 사는 것에 지쳐, 그로부터 외면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by DIGO
Album produced by DIGO
All songs produced by DIGO
All songs mixed by GGAMMOO 
All songs Mastered by GGAMMOO
All songs Lyrics by JINQ
All songs Composed by DIGO
All songs Arranged by GGAMMOO
Artwork by JIN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