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GREAT SEUNGRI

THE GREAT SEUNGRI

공유하기

승리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7.20
앨범소개
승리가 5년 만에 그의 솔로앨범 [THE GREAT SEUNGRI] 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예능, 사업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승리의 뮤지션으로서 행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선보이며 승리가 메인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하여 이끌었고, 막강한 프로듀서진과 각양각색의 피처링진이 크레딧으로 올라온 만큼, 내구성은 가히 탄탄하다.

빅뱅이 아닌 승리 솔로로는 처음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TEDDY와 결과물은 새로운 승리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유쾌한 곡 구성은 그의 아이덴티티를 여실히 드러내는데, ‘셋 셀 테니’와 ‘WHERE R U FROM’ 더블 타이틀을 내걸며 그 면모를 확고히 한다. 대부분의 수록곡에 승리가 작곡, 작사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빠른 템포의 EDM뿐만 아니라, 미디엄 템포, R&B 등 다양한 장르적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또한, EDM레이블 NHR의 수장으로 있는 승리가 국내 EDM씬을 견고히 구축하고자 노력 중이라는 사실은 만연히 알려져 있다. 이번 솔로앨범 프로젝트를 통해 NHR소속 프로듀서들이 대거 승리의 기존 솔로곡 리믹스 작업에 전력을 다했고, 그 결과물은 오프라인 앨범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승리가 잘하는 건 역시 음악 이었다는 걸 GREAT하게 보여주는 지금 이 앨범, 기대해도 좋다.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정규 앨범은, 다양한 분위기 컨셉으로 총 2가지 버전으로 ORANGE & MELON 출시될 예정이다.

승리 ‘THE GREAT SEUNGRI’ 곡 소개

01. 셋 셀테니 (1, 2, 3!) *Title
작사: TEDDY, 승리 / 작곡: TEDDY, 서원진, 24, 승리 / 편곡: 24, 서원진 / 장르: 댄스
유쾌하면서도 크런치한 기타 연주가 곡의 전반을 아우르는 Rock/Pop 계열의 곡이다.
센스있는 비유와 은유로 가득 찬 감각적인 가사가 승리라는 캐릭터와 적절히 어우러지는 곡이기도 하다. 곡의 전체적인 흐름을 책임지고 있는 Rock 분위기 속에 다른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적절히 가미하여, 세련됨과 절제미를 더한 “셋 셀테니”는 한 층 더 성장한 승리의 음악적 세계관이 돋보이는 곡이다.

02. WHERE R U FROM (Feat. MINO) *Sub Title
작사: 승리, MINO / 작곡: 승리, FUTURE BOUNCE / 편곡: FUTURE BOUNCE / 장르: 댄스
단단한 질감을 가진 캐치한 베이스 소스가 도입부를 화려하게 장식한 EDM 곡이다.
곡에서 반복되는 듣기 좋은 테마가 하우스 리듬과 트랩 리듬 모두에서 빛을 발한 곡이기도 하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통용되는 ‘WHERE R U FROM’ 이라는 키워드로 남녀노소 하나 됨을 선사하는 유쾌한 곡이며 WINNER의 MINO가 피쳐링에 참여해 특색을 더했다.

03. LOVE IS YOU (Feat. Blue.D)
작사: 승리, Luna tune / 작곡: 승리, Luna tune, FUTURE BOUNCE / 편곡: FUTURE BOUNCE / 장르: R&B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함께 감미로운 피아노가 더해진 R&B 곡으로, 어딘가 모르게 슬프게 들리는 마이너 풍의 곡이다. 멜로디 라인 뒤에 숨어있는 중독적인 킥 사운드와 베이스 라인, 그리고 신스 라인까지, 미디움 템포의 비트 메이킹이 돋보이는 곡이다. 헤어진 연인을 잊기 위해 방황하는 모습과 결국 잊지 못하고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로 잘 녹여냈으며, 1절과 2절 각 도입부를 승리와 피쳐링의 Blue.D 와가 주고 받는 형식에서 듀엣 형식으로 변화하는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요 특유의 대중적인 감성과 세련미를 두루 갖추고 있다.

04. 몰라도 (MOLLADO) (Feat. B.I)
작사: 승리, B.I / 작곡: 승리, FUTURE BOUNCE, B.I / 편곡: FUTURE BOUNCE / 장르: 댄스
가요 감성을 가득 담은 마이너 코드 진행과 고개를 절로 흔들게 되는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하우스 리듬의 곡이다.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굉장히 중독적이며, 따라 부르기 쉬운 캐치한 멜로디가 많은 청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피쳐링에 iKON의 B.I.가 참여했으며, 새로운 이성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이 잘 묻어나는 곡이기도 하다.

05. 달콤한 거짓말 (SWEET LIE) (Feat. DANNIC)
작사: 승리 / 작곡: Daan Romers, Jenson Vaughan, Alisha Pillay, Richard Glenmor Beynon / 편곡: DANNIC / 장르: 댄스
공간감 넘치는 피아노 코드 진행으로 도입부를 아름답게 장식하는 Future House 계열의 곡이다. 사랑하는 이를 잃고 난 후의 애절한 감정선이 승리의 보컬톤에 잘 묻어나며,
세련된 리드 악기와 베이스톤의 센티멘털한 멜로디라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곡이다.

06. BE FRIEND
작사: 승리 / 작곡: 승리, FUTURE BOUNCE, 이승엽, 김상욱 / 편곡: FUTURE BOUNCE / 장르: 댄스
처음부터 끝까지 밝고 희망찬 느낌의 일렉트로 팝/댄스의 곡으로 아주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빠른 비트와 함께 승리의 신나는 보컬을 듣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깨가 들썩이며 따라 부르고 있을지 모른다. 여운이 강한 멜로디와 ‘힘들고 어려웠던 과거를 잊고 새로운 삶을 살자’는 내용의 가사로 혼란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곡이다.

07. HOTLINE
작사: 승리 / 작곡: 승리, FUTURE BOUNCE / 편곡: FUTURE BOUNCE / 장르: 댄스
‘승츠비’의 모습을 표현한 듯한 곡으로 중독성 있는 심플한 하우스 리듬에 화려하고 강렬한 신스 사운드로 구성되어있다. 곡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승리의 보컬 또한 인상적인 곡으로, ‘내게 전화 걸어’라는 상대방에게 사랑을 갈구하는 가사와 함께 도입부의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 강력한 후렴구 및 사운드를 통해 리스너들은 마치 여름밤 파티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8. 혼자 있는법 (ALONE)
작사: 승리 / 작곡: R.Tee , 8!, Brian Lee, 승리 / 편곡: R.Tee / 장르: 댄스
광활한 공허함를 연상케 하는 트랙 위에 승리의 스토리텔링이 얹혀 청자들의 감정선을 자극할 곡이다.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만한 가사 내용과, 이를 표현하기에 적절했던 애절한 하향식 멜로디 진행이 눈에 띄는 곡이기도 하다. 살면서 느끼게 되는 많은 감정 중, 승리의 화법으로 풀어낸 독자적인 “외로움”이 드러나는 곡이며, 진정한 아티스트로서 성장한 승리를 엿볼 수 있다.

09. GOOD LUCK TO YOU
작사: 승리 / 작곡: 승리, 서원진, R.Tee , 24 / 편곡: R.Tee, 서원진, 24 / 장르: 댄스
묵직한 톤의 일렉 기타의 전개와 후렴구에서는 반전있는 퓨쳐베이스 사운드를 차용한 곡으로, 각 구간 마다 다양한 리듬과 멜로디 라인으로 구성된 이 곡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Baby good luck to you’ 라며 헤어진 연인에게 행복을 빌어주는 간절한 마음을 절제된 사운드와 함께 승리의 애절한 보컬에 담아 잘 표현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