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ECIBEL

DECIBEL

공유하기

Vic Mars (빅마스)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7.13
앨범소개
■ 앨범 소개

'영윤' 1st Digital Single [DECIBEL]
-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느끼는 단 하나뿐인 “dB(데시벨)”

세상의 모든 소리는 데시벨로 나타낼 수 있다. 소리의 크기와 상관없이 그 자체로 존재를 증명한다. 그렇다면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느끼는 데시벨의 크기는 어떨까? 분명 물리적인 수치보다는 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것이다. 누구나 어떤 대상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작은 소리에도 온 신경이 쓰이고, 행동 하나 하나에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이다. 

가수 영윤의 데뷔 싱글인 ‘dB(데시벨)’은 이처럼 마치 반사작용처럼 사랑하는 연인의 모든 것에 반응하는 남자의 신경회로를 ‘소리’에 초점을 맞춰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이 세상에 오직 단 둘만 존재한다는 듯이 자신의 연인의 소리에만 반응해 움직이는 남자의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 가사와 세련된 편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영윤 본인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노래에 자신만의 색깔을 더했다.  

영윤의 ‘dB(데시벨)’은 가수로서 대중 앞에 나와 처음으로 노래를 발표하는 그의 지금과 맞닿아있기도 하다. 자신만의 고유한 데시벨을 가진 그가 세상을 향해 들려줄 노래가 기대된다. 
 
한편 영윤의 데뷔곡 ‘dB(데시벨)’은 2018년도 하반기에 발매될 미니앨범 앞서 발표된 선공개곡이다. 앞으로의 그가 보여줄 아티스트로서의 행보에 주목해 보자.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LBWS 
Recorded by at Music Container studio
Mixed by 방경식 at Music Container Studio
Mastering by 방경식 at Music Container Studio. 

Track List.
[01.dB (데시벨)]
작사: 정영아 / 작곡: LBWS, 영윤, 영국신사

Drum by 안인택 
Bass by 한영제
Piano & String arrange by 이채윤
Chorus 홍석민, 박연 (담소네공방)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hsud4Pk-XgxPG80YCywuw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mcevillage/?ref=bookmarks
    
Presented by Music Container Entertainment. [M.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