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nastasia Island

Anastasia Island

공유하기

Ricky P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7.16
앨범소개
거리의 시인들, 조이박스의 히어로 
Ricky P 의 컴백 싱글 ‘Anastasia island’ 

‘음악이 뭔데(거리의 시인들), 빙(거리의 시인들), Special(조이박스) 등 수많은 히트곡과 에코를 포함한 유명 가수들의 작품에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한국 대중음악계에 큰 획을 그으며 활동하다 돌연히 사라진 천재 뮤지션 Ricky P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발라드 ‘Anastasia island’를 ‘좋은 음악 만들기’프로젝트의 102번째 타이틀로 발표하며 컴백한다.

2004년 슈퍼특공대 활동을 마지막으로 자취를 감추었던 그는 2012년 미국에서 무려 17곡이 수록된 앨범을 발표하지만 적극적인 활동 없이 또 그렇게 자취를 감추는 듯싶었으나 그 앨범을 신호탄으로 Ricky P는 한국 무대 컴백을 위한 준비 작업을 시작했고 그 첫 번째 결과물로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눈물이 나도록 아름다운 발라드 ‘Anastasia Island’를 선보인다. 

그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플로리다 세인트 오거스틴에 있는 섬 ‘anastasia island’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게 된 이 곡은 현재 모던락 밴드 몽니의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신승익의 감동을 더해주는 완벽한 편곡과 기타리스트 노경환 그리고 청아한 음색으로 노래한 메인 보컬 LODY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믹스 엔지니어인 임창덕과 마스터링 엔지니어 전훈 까지 가세하며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이 곡의 발매를 시작으로 Ricky P는 본인이 10여 년 동안 숨겨왔던 많은 노래들을 하나하나 대중들에게 선보일 것을 약속하며 그를 기억하는 모든 팬들과 이 음악을 듣는 모든 분들에게 다음의 편지를 남겼다.  

Dear My Friends. 

미국 플로리다주, 북동쪽에 있는 아름다운 섬, Anastasia Island로 건너간 리키는, 매일 아름다운 바닷가에서 하얀 달과 슬픈 구름, 그리고 쏟아지는 별이 어우러지는 믿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보면서 수많은 생각에 잠기곤 하였습니다.  한국에 두고 온, 10년간 떨어져 있는 사랑하는 아들, 세월호 속에서 슬프게 죽어간 우리의 불쌍한 아이들, 돌아가신 할머니를 생각하며 한없이 울기도 했지요

한국에서 수많은 일들을 겪은 뒤 지쳐버리고, 실망했던 심신을 달래고, 원래 가지고 있던 멋진 영감을 되찾기 위해서는 이 꿈같은 섬만큼 좋은 곳은 없었어요.

열심히 책 읽으며 공부하고, 체력을 단련하고 난 뒤에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마법의 바닷가에 앉아 파도들의 노래를 들으며 명상을 하고 있노라면, 알에서 막 깨어난 아기 거북이가 곁으로 다가와 상처받은 리키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일도 있었답니다.

흐르는 시간과 아름다운 섬의 자연은, 시련을 극복해낸 리키의 마음에 깊은 감동과 사랑을 선물하였고, 결국 리키는 다시 기타를 들고, 마음 깊은 곳에서 진심으로, 별빛처럼 쏟아져 내리는 영감을 노래하기 시작했답니다.  
리키는 이 노래가 자신이 지은 곡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리키는 그저 이 아름다운 아나스타샤 섬이 달과 함께, 별과 함께, 그리고 파도와 함께 부르는 노래를 자신이 악보에 옮긴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모든 것을 잃고, 바닥에 떨어져 봐야, 진정한 친구가 누구인지, 소중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는 걸 리키는 이제 잘 압니다. 
어려울 때 내 곁에 남아준 내 사랑하는 사람들, 정말 고마워요.
이 노래는 마법의 섬 아나스타샤 아일랜드가 그대들에게 바치는 선물입니다.

세월호 아이들이, 이젠 환히 떠올라 우리를 비추어 주는 달님을 보며, 이제는 한을 풀고, 편한 마음으로 하늘나라로 가기를 기도하며~
이 세상에 헤어져 있는 슬픈 견우와 직녀들이 다시 만나 행복해지기를 기도하며~
고통스러웠던 과거를 극복하고, 깨어난 한국인들을 자랑스러워하실 우리의 위대했던 선조들과 리더 들을 추모하며~

돌아온 리키는 충만한 영감으로 이 노래를 여러분들에게 바칩니다~

■ 크레딧

Executive Producer - Ricky P
Producer - 신승익
All product management Producer 이혁준 @좋은음악만들기 

Words & Song - Ricky P
Arrangement- 신승익

Vocal - 김소진(LODY)
Chorus - 김정애(Echo)
Elec.Gtr - Ricky P
Acou. Gtr - 노경환
Piano, Bass - 신승익
String Arrangement - 신승익
String - Jam Strings

recorded by 이기호 @부밍사운드
mixed by 임창덕 @부밍사운드 
mastered by 전훈 @소닉코리아

music video 조계성

artworks 김재신(Graphic Zo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