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영숙이 아빠

영숙이 아빠

공유하기

조하성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8.08.07
앨범소개
태진아, 이승수의 참여로 더욱 다채로워진 ‘조하성’의 리메이드 앨범 ‘영숙이 아빠’

트로트계의 트롯보이 ‘조하성’의 리메이드 앨범 ‘영숙이 아빠’!!
 
새롭게 단장한 ‘영숙이 아빠’가 무더운 여름에 돌아왔다. 모두의 어깨를 들썩이게 할 준비도 마쳤다.
  
지난해 11월, 중년 남성의 삶의 애환을 담은 ‘영숙이 아빠’를 갖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조하성은 편안하면서도 매력 있는 보이스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그가 리메이드한  [영숙이 아빠]로 다시 돌아온 데는 그의 진가를 알아챈 음악계 거장들의 도움이 있었다.
 
유명 작곡가 이승수씨가 리메이드 앨범 제작에서 재편곡을 맡고, 트로트계 4대 천왕으로 불리는 태진아씨가 직접 보컬 녹음 디렉팅에 참여한 것이다.
 
기존의 [영숙이 아빠]가 신나고 경쾌한 세미 트로트 분위기로 마니아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이번 리메이드 앨범은 색다른 맛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라 자부한다. 본격 트로트의 흥겨움과 남궁의 싱그럽고 깨끗한 목소리를 함께 부각시켜 명품 트로트 곡으로 재탄생 하였다.
 
또한 기존 곡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세련된 후렴부 코러스까지 덧붙여져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태진아씨의 세심한 디렉팅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깔끔하면서도 짙은 감정 표현까지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올여름 조하성의 [영숙이 아빠]가 마니아의 사랑을 독차지할 것은 기대할 만할 것이다.
 
장르 음악과 대중가요를 넘나드는 조하성의 창법과 다채로운 색채가 하와이언 풍의 기타 연주와 어우러져 아마도 그의 음악을 한 번이라도 들어본 사람은 휴가철 내내 그의 목소리를 계속 떠올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모든 중년 남성이라면 한 번쯤 느껴봤을 법한 애환, 그리고 희망까지 수많은 감정과 정서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는 조하성의 [영숙이 아빠]. 삶이 무엇인지, 우리가 힘든 세상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이유는 또 무엇인지, 더운 여름 조하성의 시원한 리듬에 몸을 맡겨 본다면 그 ‘정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트로트 신성’ 조하성은 신인이지만 보통 신인이 아니다. 그는 군대를 제대한 뒤 음악의 꿈을 안고 단신으로 일본으로 건너가 9년간의 무명생활을 견뎌냈다. 이제는 일본 내 팬클럽까지 있을 정도로 꾸준히 내공을 키워 온 실력자다.
 
그가 본명 '남궁문정’에서 ‘조하성’으로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 이제 다시, [영숙이 아빠]로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조하성의 행보가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할 것.

[Credits]
Lyrics  JMSTYLE
Composed  JMSTYLE , TL이기호 , E-MO
Arrangement  이승수
Guitar  서창원
Chorus  김현아 , 원현정 , 강태우 , 노영채
Recorded by 홍성호 @ YMC STUDIO
Mixed by 홍성호 @ YMC STUDIO
Mastered by 전훈 @ Son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