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ecade, 2008 - 2018

Decade, 2008 - 2018

공유하기

이우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9.10
앨범소개
이 우 EP음반 [Decade, 2008 ? 2018]
"그 동안 한 번도, 딱 한 번도 왜 못 봤을까? 잘.. 살아가니? 어떻게 잘 지내는지, 단지 이거 하나 궁금할 뿐이야ㅠㅠ"

(2008년) 한동안 일부러 그 애를 피해 다녔습니다. 정말 죽을 듯 살았습니다. 시간을 지울 수 있다면 조금은 나아질까요. 차라리 그 애를 몰랐던 시간으로 돌아가면 괜찮아질까요. 하필 그 애가 사는 동네는 집에 가는 길에 있습니다. 그건 수없이 그 애를 바래다주던 거리를 굳이 지나쳐야 한다는 의미지요. 그래서인지 그 애를 자주 마주쳐요. 그리고 전 여전히 그 애를 피하려고만 합니다.

(2009년) 한 번은 그 애가 어이없다는 투로 절 불러 세웠습니다. 그러곤 너무한 거 아니냐고 외쳤습니다. 전 못 들은 체하며 그 자리를 벗어나버렸습니다. 아마도, 그땐 그게 최선이라고 생각했었겠지요.  

(2010년) 학과 일로 몇 번 통화는 했습니다.

(2011년) 그 당시엔 친구들이 그 애의 소식이나 이런저런 형편들을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무심한 척 들었지만 집 근처 정류장 쪽에서 새로 알바를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2012년) 친구한테 들었습니다. 그 애 전화번호가 바뀌었다고...

(2013년) 겨울로 기억합니다. 졸업 직전에 동기들 모임이 있었고, 전 그곳에서 어떤 다른 친구가 그 애를 좋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분위기 무르익는 가운데에서, 전 오히려 태연한 척 응원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정확히 그날 제 인생에서 마지막으로 그 애 전화를 받았어요. 5년 만이었습니다. 목소리와 말투, 그리고 사소한 습관마저 그 애는 정말 예전하고 하나도 달라진 건 없었습니다. 충분히 잘 참아왔던 마음도 그날만큼은 결코 견뎌낼 수 없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시간이 제자리로 되돌아갔네요. 그 애는 저를 오래된 친구 대하는 듯이 침착했고 또 상냥했습니다. 그게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2014년) 동네 볼링장 앞에서 그 애를 본 적이 있었어요. 그 애도 예상치 못한 장소여서 당황했을 겁니다. 인사 정도는 괜찮을듯한데, 이번에도 마냥 피해버렸습니다. 모르는 사람처럼 그냥 지나가는 게 더욱 자연스럽다고 판단했습니다. 그게 마지막이었는지도 모르고...

(2015년) 이젠 아무도 그 애에 대해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딱히 궁금해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2016년) 그냥 단지 안부 정도는 괜찮지 않았을까, 매번 이런 생각을 종종 자주 합니다. 그날이 유독 계속해서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뒤늦게 뭘 후회하는 걸까요.

(2017년) 결국 그 애를 본 것은 그때가 마지막인 셈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군가 그 애를 물어보면 그냥 단지 동창이라고 대답합니다.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그토록 피해서 지나가고 싶었던 시간들은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기억에서 조금씩 지워지고 있네요.

(2018년) 그 애랑 있었던 이야기들은 이제 생각나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얼굴은 알아볼 수 있을까요?
조금씩 실감합니다..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순간들, 저장할 수 없는 기억들. 그러다가 언젠간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을 때가 오겠죠, 
그렇지만 아직도 그 동네를 지날 갈 때엔 믿기 힘들 정도로 그 애의 모습들이 선명해져요. 지금 이 거리가 끝나는 지점에는 우리가 기다리던 정류장이 나옵니다. 잠시 시간은 멈춘듯하네요. 그 애 또한 여전히 그곳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젠 그냥 흔한 안부 한마디는 괜찮을까요...? 
"잘.. 살아가니? 어떻게 잘 지내는지,
단지 이거 하나 궁금할 뿐이야

그러곤 이제 정말, 그 애한테 먼저 가보라고 할 겁니다. 이 긴 여정 그만 보내줘야겠지요..

■ 크레딧

보컬: 박한
각본, 음악, 연주: 이우
레코딩, 믹스, 마스터링: 정경훈 (Track 03 공동 편곡)
코러스: 나슬, 고진엽 of La boheme, 임수연 학원장, 인천 검단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나재원, 석지현, 이서린, 이시현, 임서윤) 

제작: 이우 음악 연구소 (https://leewoosound.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