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회사 가기 싫어 OST Part.1 (KBS2 모큐멘터리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OST Part.1 (KBS2 모큐멘터리 드라마)

공유하기

일현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8.09.19
앨범소개
KBS 자체 기획의 모큐멘터리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의 첫 번째 OST가 19일 공개된다. 

‘회사 가기 싫어’는 9월 12일 첫번째 방송 이후 안방에서 보기 힘든 신선하고 참신한 형식이라는 언론의 호의적인 평가를 이끌어 냈으며, 직장인들의 애환과 고충을 담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새로운 얼굴의 연기자들의 안정된 연기와 발랄한 연출로 첫회부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내었다. 

‘회사 가기 싫어’의 첫 번째 OST는 지친 하루의 끝을 보내는 모든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의 메세지를 전하는 곡 ‘막차’이다. 1화의 회식 장면부터 퇴근의 일상을 보여주는 도시 풍경에 걸쳐 삽입되었으며, ‘회사 가기 싫어’ 제작의 초기 단계부터 보통 사람들의 일상을 어떻게 하면 공감하고 위로해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모티브를 따온 곡이다. 

‘막차’가 가진 위로의 감성을 극대화하고 있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가수 일현이다. 일현은 인디밴드 ‘텐어클락(TENOCLK)’의 메인보컬이며, ‘텐어클락’은 브리티쉬 팝 성향의 단단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밴드로 수많은 공연을 통해 인디씬에서 자리잡고 성장하고 있는 젊은 밴드이다. 일현은 그의 목소리가 ‘막차'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한 제작진의 섭외에 흔쾌히 응했으며, 본인이 추구하는 장르는 아니지만 '막차'가 주는 위로의 메세지와 곡의 분위기에 반해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다. 

일현이 노래한 모큐멘터리 ‘회사 가기 싫어’의 첫 번째 OST ‘막차’는 드라마 2회 방송일인 오는 19일 정오에 공개되며,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EDIT]
작사 류재아, Zillar
작곡 류재아
편곡 류재아, 임재욱

보컬 일현
첼로 윤소정
기타 홍지성
피아노, 프로그램 류재아
베이스 이재명

녹음 JM Music Studio
믹싱 Monopet Music
마스터링 박정언, Honey Butter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