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ONG ONE (내 인생의 노래) - 예성 (슈퍼주니어) 편

SONG ONE (내 인생의 노래) - 예성 (슈퍼주니어) 편

공유하기

예성 (YESUNG)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9.21
앨범소개
‘예성 (YESUNG) ’ ? [SONG ONE (내 인생의 노래) - 예성 (슈퍼주니어) 편]

MBC 음악 프로그램 [송원 (내 인생의 노래)]를 통해 슈퍼쥬니어의 메인 보컬 ‘예성’이 자신의 ‘인생곡’으로 뽑은 사연 있는 곡 이다. 

전형적인 90년대 R&B 발라드(임창정 (김형석 작사, 작곡))였던 원곡과는 사뭇 다른 영화음악 같은 클래식한 느낌으로 2018년 식 ‘결혼해줘’가 탄생되었다.

‘송원’의 음악감독인 정연준(업타운)이 전체 프로듀싱과 디렉팅을 담당했으며, 떠오르는 실력파 편곡팀 아론킴, Isaac Han, 별나라언니가 연주와 편곡으로, 헤리티지의 이철규가 코러스로 참여하였다.

특히 “2018 결혼해줘“는 예성의 허스키 하면서 매력적인 고음을 더욱 잘 살리기 위하여 악기의 편성도 리얼 드럼 대신 팀파니와 같은 클래식적인 타악기를 사용 하였고 코러스를 최소화하였으며, 베이스 또한 일렉베이스 대신, 콘트라 베이스로 연주 하였다.

그렇게 완성된 이 곡은 컴퓨터 가상 악기로 작업된 차가운 사운드들과는 다르게 요즘 접하기 어려운 웅장한 스케일과 따뜻하고 풍성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예성의 호소력있는 보컬과 잘 어우러져, 그 폭과 깊이가 다르고 더욱 세련된 느낌을 전해주는 아름다운 곡이다.

-

Credit :

프로듀서, 디렉터 : 정연준 

편곡 : 아론킴, 별나라언니, Isaac Han
스트링 편곡 : 별나라언니

Piano : 아론킴
Chorus : 이철규(헤리티지), 권민정
Guitar : 정소리

Mixing : Isaac Han 
Mastering : 김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