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liday Love

Holiday Love

공유하기

Tuxedo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POP
발매일
2018.11.13
앨범소개
7-80년대 소울, 알앤비에 대한 애정을 기반으로 하는 네오 소울 뮤지션 Mayer Hawthorne 과 힙합 프로듀서 Jake One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Tuxedo

아마존 프로임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통해서만 독점 제공되던 오리지널 크리스마스 넘버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Tuxedo (턱시도)는 네오 소울 뮤지션 Mayer Hawthorne (메이어 호손)과 힙합 프로듀서 Jake One (제이크 원)으로 구성된 미국의 훵크 듀오를 가리킨다. Mayer Hawthorne (메이어 호손)은 2008년 데뷔 이후 특유의 훵키한 네오소울 사운드로 강력한 팬 베이스를 형성한 아티스트로, 솔로로 발표한 두 번째 앨범 [How Do You Do]로 첫 그래미 노미네이트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Jake One (제이크 원)은 50 Cent (50 센트), G-Unit(지-유닛), De La Soul(드 라 소울) 등 걸출한 힙합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미국 최고의 프로듀서 중 한 명으로, 미국의 인디 팝 밴드 'Fun (펀)'의 두 번째 정규작 [Some Nights]로 2013년 그래미 올해의 앨범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두 아티스트는 70년대 후반에서 80년대 초반으로 넘어가는 시기의 소울, 알앤비에 대한 애정을 공통점으로, 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Tuxedo (턱시도)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들은 7,80년대를 대표하는 팀인 Chic (시크), Shalamar (샬라마), Zapp (잽)과 같은 디스코-훵크 밴드에 영감을 받았다고 공연히 밝히고 있다. 한 가지 신기한 점은 이들의 사운드에서는 피아니스트 Dave Grusin (데이브 그루신)와 기타리스트 Lee Ritenour (리 릿나워) 듀오의 스무스 재즈마저 느껴진다는 것이다. 특유의 힘이 들어가지 않은 편안한 그루브로, 현지뿐만 아니라 훵크를 사랑하는 많은 국내 팬들의 지지까지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2015년 가을에 내한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본 작, [Holiday Love]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기반의 디스코-훵크 듀오 Tuxedo (턱시도)가 2017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발표한 싱글이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는 폴 매카트니의 ‘Wonderful Christmastime’을 훵키 스타일로 재해석한 커버 트랙을 내놓았다면 이번에는 그들만의 유머 감각을 듬뿍 담은 오리지널 넘버로 승부하려 한다. 80년대 중반의 알앤비 신스와 보코더 이펙트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제이크 원과 천장에 숨겨둔 꼬냑보다 더 부드러운 메이어 호손의 보컬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아마존 프로임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통해서만 독점 제공되던 오리지널 크리스마스 넘버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초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