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o The Get Along

Do The Get Along

공유하기

Holly Golightly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POP
발매일
2018.11.20
앨범소개
매혹적인 노스탤지어와 풍부한 감수성으로 영국 얼터너티브 록 씬의 대표 아티스트 Holly Golightly
블루스부터 포크, 컨트리까지, 락의 다양한 서브 장르를 넘나드는 3년만의 정규작!

Holly Golightly (홀리 골라이틀리)는 영국 얼터너티브 록 씬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중 하나로 평가받는 여성 아티스트이다. ‘홀리 골라이틀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중 하나인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주인공 오드리 햅번의 극중 이름이기도 한데, 실제로 그녀의 어머니는 이 배역에서 그녀의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영국의 멀티 엔터테이너 Billy Childish(빌리 차일디쉬)가 제작하고 동시에 빌리의 밴드Thee Headcoats(디 헤드코츠)의 배킹 그룹으로 활동했던 여성 락 밴드The Delmonas (델모나스) 에 카메오 역할로 무대에 같이 섰던 그녀를, 빌리 차일디쉬가 눈여겨 보아 델모나스의 정식 멤버로 발탁했고 밴드의 이름도 자신의 밴드 디 헤드코츠와의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Thee Headcoatees(디 헤드코티스)’로 바꾸었다. 비록 95년부터 그녀는 솔로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99년, 디 헤드코티스가 해체되던 해까지 멤버로서 활동했다. 홀로 서기 이후 블루스와 R&B, 1960년대 사운드를 기반한 스타일로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포함 총 13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의 커리어를 차근차근 세워갔다. 이 시기, 미국의 록밴드The White Stripes(더 화이트 스트라입스)의 멤버 Jack White(잭 와이트)와 친분을 바탕으로 [Elephant] 음반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2007년에는 혼성 블루스 듀오 Holly Golightly & The Brokeoffs (홀리 골라이틀리 앤 더 브로크오프스)를 결성했고 듀오의 이름으로 발매한 앨범 [Dirt Don't Hurt] 앨범이 제9회 Independent Music Awards (인디펜던트 뮤직 어워즈)의 베스트 아메리카나 앨범에 선정되는 등 고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본 작, [Do The Get Along]은 영국의 얼터너티브 록 씬을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Holly Golightly (홀리 골라이틀리)가 2015년 발표한 정규작 [Slowtown Now!] 이후 약 3년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홀리를 중심으로, 드러머 Bruce Brand (브루스 브랜드), 더블 베이시스트 Matt Radford (맷 래드포드), 기타리스트 Ed Deegan (에드 디건)과 Bradley Burgess (브래들리 버지스)로 이뤄진 밴드의 합작품으로, 9개의 오리지널 트랙 외에도 Steve King and The Echelons (스티브 킹 앤 에셜론스)의 ‘Satan is His Name’, 60년대의 알앤비/소울 블루스 듀오 Knight Brothers (나이트 브라더스) Love (Can't You Hear Me), Ruth Brown (루스 브라운)의 1959년작 알앤비 소울 넘버 ‘I Don't Know’ 등 3곡의 소울 클래식의 커버 버전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