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ly Night

Holy Night

공유하기

카라신 주니어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11.20
앨범소개
시대의 빈자리.
이번 Holy Night은 꿈과 현실의 관계에 대한 성찰이 담긴 곡이다. 사람은 사람이기 전, 내 눈앞의 현실을 마주해야 하는 껍데기 위주의 생명체이다. 나의 깊은 방에서 나아가려 하는 방향과 나와 현실의 마찰을 이루는 이 껍데기의 방향은 절대로 같을 수 없다는 사실에서 오는 공허함. 모두가 느끼는 시대의 빈자리이다.

좌뇌, 우뇌와 이분법? 아날로그와 디지털, 클래식과 일렉트로, 현실과 혼합현실
펼쳐진 길은 다르나 같은 목적을 가진 이 여러 생각들의 격차에 대해 카라신주니어는 아무 문제 없다는 듯 곡을 발표했다.
카라신주니어의 베이퍼 웨이브는 장난치듯 깨진 느낌을 내는 가볍기만 한 장르가 아니다. 버려진 폐기물을 합성하는 사운드가 아닌, 격차의 빈자리를 메꾸는 완성된 사운드와 모든 사운드의 대통합이다.
피아노 반주에 슬픈 곡이었던 이전 Holy와는 달리 고향처럼 존재하는 사운드, 통기타 반주의 시작으로 같은 가사를 좀 더 빠르게 이야기한다. 컨츄리와 보컬 사운드의 합주로 인해 외로움에 대한 두렵고 쓰라린 감정은 더 짙어졌다. 끊임없이 채워지는 보컬의 위태로운 벌스 멜로디와 텅 빈 공간에 힘없이 외치는 훅 멜로디의 조화가 현실의 괴리감을 계속 찌른다.

통기타와 일렉트로.
이번 앨범 커버는 한 생명체의 텅 빈 껍데기를 모델링 하여, 존재하는 모든 관계 차이에 대한 빈자리를 적나라하게 얘기하고자 했다.

■ 크레딧

작사 : 조민규
작곡 : 조민규
편곡 : 조민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