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Part.04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Part.04

공유하기

선우정아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12.11
앨범소개
시대를 앞서간 숨은 음악의 재조명.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은 네이버 문화재단과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가 20세기 숨은 음악을 발굴하고 온스테이지 뮤지션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디깅클럽서울의 큐레이터들과 함께 시대를 앞서갔던 한국의 숨은 ‘시티팝’을 찾고, 그중에서 주목받아 마땅한 20세기 음악 다섯 곡을 골랐습니다. 
21세기 온스테이지 뮤지션 다섯 팀이 새롭게 리메이크합니다. 
 
80년대 젊음을 고스란히 담아낸 혜은이 13집 그리고 ‘천국은 나의 것'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네 번째는 1982년 발매된 혜은이의 ‘천국은 나의 것’입니다. 
발매 4개월 만에 10만 장이 팔리며, 당대 최고의 디바로 거듭났던 혜은이의 13집.
수록곡 중에서도 퇴폐적인 무드를 세련되게 담아낸 이범희 작곡가의 멜로디는 놓쳐서는 안 될 트랙입니다. 

선우정아의 정서로 새롭게 탄생한 ‘천국은 나의 것'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 선우정아는 주류와 비주류 그리고 음악적인 장르의 경계를 넘어 자신만의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습니다.
그녀만의 정서와 음악적인 색채로 새롭게 해석한 21세기 '천국의 나의 것'을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에서 만나보세요.

21세기 뮤지션 ‘선우정아’ 
선우정아's comment:
“이 노래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요즘에 들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았고, 요즘 트렌드로 그 시절 소울, 디스코 사운드가 올라오고 있어서 더 반갑게 들었던 것도 있고요. 양질의 멋진 연주에 혜은이 선생님은 얄궂은 어투로 노래를 하셨거든요. 그 조합이 너무 재밌더라고요. 제 속 안에 있는 에너지를 가감 없이 풀어내는 작업이 되었어요.”

[Credit]
작사 이성숙
작곡 이범희
편곡. 선우정아, 백현수

All Synthesizers. 선우정아
Synth Bass. 백현수
Piano. 백현수
Drum Programming. 백현수, 선우정아
Background Vocals. 선우정아

Mixing. 곽은정 @ KWAK STUDIO
Mastering. bk! of Astro Bits @ AB room

디깅클럽서울의 앨범 커버는 네이버웹툰 조현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현아 작가가 디깅클럽서울의 아티스트와 뮤직비디오에 나온 장면들을 재해석해 그린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전체 작품은 온스테이지 공식 채널에서 감상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