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은주의 방 OST Part.4 (올리브TV 드라마)

은주의 방 OST Part.4 (올리브TV 드라마)

공유하기

빨간머리앤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8.12.11
앨범소개
올리브TV 드라마 [은주의 방]의 네 번째 테마곡 
빨간머리앤의 ‘Lonely room’

첫 방송부터 센시티브한 연출과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배우들의 캐릭터 연기가 담백하게 어우러진 일상의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절대공감을 사며 호평을 받고 있는 드라마 [은주의 방]의 네 번째 OST가 공개된다.

[은주의 방 OST Part.4] ‘Lonely room'은 극 중 은주의 테마곡으로 [은주의 방]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문성남감독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어쿠스틱한 연주 위에 혼자 읊조리는듯한 가삿말로 쓸쓸하지만 따스한 느낌의 감성이 추운 계절과 어우러져 한층 더 그 감성의 깊이를 더한다. 또한 가창에는 '너도 인간이니' '싱글와이프' 등 독보적인 곡 소화력으로 OST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싱어송라이터 '빨간머리앤'이 가창에 참여해 극 중 은주의 감성과 더불어 곡 자체에서 느껴지는 몽환적인 느낌까지 잘 표현해낸 곡이다. 우울하게 자신감을 잃고 지내다 집을 꾸미면서 점점 자신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 있는 주인공 ‘은주’의 감정을 담아냄과 동시에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만한 곡이 틀림없다.

한편, 올리브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마 [은주의 방]은 사랑이 메마른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셀프 휴직녀 '은주'가 망가진 삶을 회복해가는 과정을 그린 인생 DIY 드라마로,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CREDIT]
1. Lonely room

Lyrics by 문성남
Composed by 문성남
Arranged by 문성남

Piano by 고경천
Violin by 김상은
Guitar by 김홍갑

Recorded by Oh Diego @ Titan Recordings
Mixed by 오형석 “MASTEROH” @ Titan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