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답

오답

공유하기

김나영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12.30
앨범소개
매년 12월 30일, 팬들에게 선물과도 같이 특별한 의미를 가진곡을 발표하는 김나영의 네번째 선물 [오답]
비투비 이민혁의 감성랩, 담백한 보컬과의 완벽 콜라보레이션.
프로이별러 김나영의 새로운 이별 곡 [오답]으로 돌아왔다.
 
있잖아 그만하자 다 알잖아 더 안되잖아... 함께 한 모든 날이 전부 다 오답이라잖아...
서로가 정답이 아님을 알지만 헤어질 수 없는 슬픈 감정을 이야기하는 김나영의 오답.
이별을 직김한 두 사람, 아무런 이유 없이 끌렸던 과거에서 헤어짐을 마주하는 지금
함께했던 수 많은 시간 중 무엇이 오답이었는지 생각한다.
오답인 그 많은 날을 지우면 우린 이별하지 않아도 될까?, 네가 없는 내일에 정답이 있긴 할까?

그동안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대중들에게 짙은 이별의 감정을 느끼게 해 주었던 김나영이 올해의 마지막곡으로 이전과는 다른 느낌의 이별곡을 선사한다.
이별을 직감한 두 남녀의 복잡하면서 미묘한 감정을 '오답' 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이번 곡 [오답]은, 이전과는 또 다른 김나영만의 감성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낼 수 있는 곡으로,
인트로부터 엔딩까지 디테일하게 설계된 틀 위에 김나영 특유의 덤덤하고 슬픈 목소리가 더해져 화려한 고음 없이 현실적이면서 감성적인 가사로 헤어짐을 직감한 두 남녀의 이별 이야기 이다.

특히,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김나영과 비투비 이민혁의 콜라보레이션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뛰어난 랩 실력과 프로듀싱 실력까지 겸비한 '만능돌'이라는 타이틀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비투비 이민혁의 랩과 담백한 보컬로 곡의 매력을 한층 더했으며, 비투비 이민혁의 섬세한 이별 감성이 더해져 곡의 감성을 진하게 녹여냈다.
[오답]은 남자의 입장에서 노래한 비투비 이민혁의 곡 해석과 랩 메이킹으로 인해 더 완벽한 조합을 이루어 내며, 유난히 추운 겨울 그들의 목소리로 따뜻한 위로가 전해지길 바래본다.

[CREDIT]

Lyrics: 한밤(midnight), 이민혁
Composer: 한밤(midnight)
arrangement: 한밤(midnight)

piano: 한밤
guitar: 정재필
bass: 한밤
synth&strings: 한밤 
chorus: 김나영, 이민혁, 한밤

Recording: 최자연 at W Sound
Mixed by 조준성 at W Sound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